상담 초반에 깊은 이야기하는 것이 정상인가요?
상담할 때 처음부터 깊은 이야기를 하는게 아닌가요? 2일차쯤에는 일상생활 한가지만 이야기해서 이렇게 진행되는게 맞나 싶어요.
상담할 때 처음부터 깊은 이야기를 하는게 아닌가요? 2일차쯤에는 일상생활 한가지만 이야기해서 이렇게 진행되는게 맞나 싶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상담 과정은 보통 천천히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처음부터 깊은 이야기를 나누기보다는 상담사와 신뢰 관계를 형성하는 과정이 선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담 초기에는 일상적인 대화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점차 더 깊은 이야기로 나아가는 것이 효과적인 상담 방식입니다. 이는 마치 실타래를 하나씩 풀어가는 과정과 비슷합니다.
질문자님께서 2일차에 일상생활 한 가지만 이야기하는 것이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는 상담사가 질문자님과의 관계를 천천히 형성하고 있는 과정일 수 있습니다. 상담이 진행될수록 더 깊은 주제로 자연스럽게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상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담사와의 신뢰 관계 형성이므로,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지켜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0대 여자입니다 지옥같은 학창시절을 보내고 부모님이라면 이해해줄거 같아서 말하면 항상 잊으라고 하고 제가 뭐 잘못한거 아니냐고 하고 나같으면 잊고 남한테 얘기 안하겠다 이러고 못 믿는 사람들한텐 모르겠지만 부모님이나 상담사선생님께 얘기하는 것도 잘못된 건가요..? 제가 이상한 건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공황장애가 앓은지 10여년 정도 됩니다.증상은 극도의 긴장감으로 파도처럼 밀려와서 2~3시간 공황 상태로 힘들게합니다. 하나의증상이 또 있는데도 갑자기 깊은 불안감이 밀려옴니다.아무것도 할수없고 엊쩔줄 몰라하지요. 공황장애가 두 증상다 맞나요?

미레나시술한지4년차정도인데요. 생리끝날때같이 피 찌꺼기가 쭈르르 흘러나오는정도는 매달 있었거든요. 근데 이번엔 정말 생리초기같이 빨간피가 조금 주룩 나오는데 이부분이 미레나 부작용의 흔한증상인지 아니면 자궁에 어디 질병?이걸려서 그런건지. 이러다 말면 그냥 지내도 되는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