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완골 골절 후 통증이 왜 생겼나요?
최OO • 2025.02.25
상완골 골절로 깁스를 4달 3달 하고선 풀고나서 한번도 안아프다가 갑자기 2월 25일날 팔쪽이 조금 아파요
정형외과
상완골 골절로 깁스를 4달 3달 하고선 풀고나서 한번도 안아프다가 갑자기 2월 25일날 팔쪽이 조금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상완골 골절 후 깁스를 푼 지 4개월이 지나고 통증이 갑자기 발생했다면, 몇 가지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 중 팔에 무리가 가는 활동을 했을 가능성이 있고, 근육이나 인대의 긴장 또는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골절 부위의 회복 과정에서 수주에서 수개월 이내에 호전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수술을 받았던 의료기관에 재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검사를 받아보시고, 필요하다면 물리치료나 추가적인 치료를 받으셔야 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의 통증이 바로 사라지는 것은 아니며 지속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시고,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상태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1월 달에 상완골 간부 골절로 플레이트 고정술 받고 오늘부터 재활을 시작했는데요. 팔 전체적으로 멍이 들었는데 원래 그런가요?

상완골 전방활주인데 치료법과 헬스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상완골 전방활주는 무슨 운동 스트레칭을 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