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완골 간부 골절 후 재활 시작, 팔 멍은 정상인가요?
11월 달에 상완골 간부 골절로 플레이트 고정술 받고 오늘부터 재활을 시작했는데요. 팔 전체적으로 멍이 들었는데 원래 그런가요?
11월 달에 상완골 간부 골절로 플레이트 고정술 받고 오늘부터 재활을 시작했는데요. 팔 전체적으로 멍이 들었는데 원래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골절로 인한 수술 후 일시적으로 해당 부위로의 부종이나 출혈, 멍 등이 보여질 수 있어요. 즉, 수술 부위로의 회복 과정에서 보여질 수 있고 수주-수개월 이내 호전되는 것이 정상이지만 만약 멍이나 출혈의 증상이 다소 심해진다면 수술을 받은 의료기관의 재진료가 필요할 수 있는 점 알려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약 4년 전에 상완골 골절이랑 왼쪽 어깨 탈골이 있어서 수술 후 플레이트를 삽입했는데 이거를 제거 안해도 되나요?? 뼈가 다 붙고 제거하러 갔는데 꼭 안해도 된다해서 안했는데 괜찮을까요?
친구(남성)가 어깨를 세게 때렸는데, 통증이 너무 심해서, 신경이 다친건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는건지 궁금합니다. 위치는 상완골 대결절을 중심으로 주변부이고, 이외 부위는 이상 없습니다. 힘을 줄때는 괜찮지만, 팔을 들어올릴 경우 통증이 심해집니다. 콕콕 찌르는 느낌이 주된 통증입니다. 키 174 몸무게 50초 입니다.
안녕하세요 일본 거주중인 20대 후반입니다. 어릴때 한국에서 맞은 예방접종기록이 날라갔는지, 조금 부족한거도 있고 하여, 소속기관에서 예방접종을 맞으라고 해서.. 3/27 오전 11시쯤 병원가서 MMR이랑 수두(오른쪽 상완),DPT(왼쪽상완)을 맞았습니다. 두종류를 맞은 오른팔은 멀쩡한데, DPT를 맞은 왼팔이 너무 광범위하게 붓고 상완 절반의 크기에 빨갛게 부은 자국이 형성 됐습니다. 어제는 열감도 심하고 미열도 있었고 너무 피로해서 타이레놀 두알 먹었구요. 오늘은 어제보다 나아졌습니다만.. 팔 상태가 신경이쓰여 생활상 좀 불편한게 있네요.. 이게 당연한 면역반응인지.. 혹은 병원을 가야할 부작용인지 궁금합니다 .. 가만히 놔두면 해당부위에 통증은 딱히 없습니다만, 싱완하부가 전반적으로 빵빵하게 부어오르고 빨게져서 신경이 너무쓰이네요..ㅠ (흉터는 몇년전 상완골 골절로 인한 수술흉터) 선생님들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