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저림과 팔 통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최근에 엄지랑 검지 사이가 쓸린듯이 아프더니 손이 저리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이틀정도 지난 뒤에 갑자기 팔부분까지 아파요 차가운 물에 닿으면 통증도 있고요 왜그러는지 어느 병원을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최근에 엄지랑 검지 사이가 쓸린듯이 아프더니 손이 저리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이틀정도 지난 뒤에 갑자기 팔부분까지 아파요 차가운 물에 닿으면 통증도 있고요 왜그러는지 어느 병원을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과 팔의 저림과 통증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여러 원인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엄지와 검지 사이의 통증에서 시작해 손 저림, 그리고 팔까지 통증이 확장된 것은 신경 압박이나 염증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능한 원인으로는:
이러한 증상에 대해서는 다음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특히 차가운 물에 닿을 때 통증이 심해지는 증상은 의사에게 꼭 말씀해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컴터를 자주하는 편이였는데 책상이 의자보다 조금높아서 하다보니 어느순간 손발 저림이 생기면서 왼팔어깨와 팔뚝이 욱신거리면서 왼팔이 안아프니 오른팔도 똑같이 아프더라구여 손목을 체크해보니 손목도 아프고 손목이 찌릿하고 아프면서 저리면 발도 같이 저리나요?

좀 됬긴한데 온몸에 저린증상이 있는데 유독 팔이 심각한것 같고 통증은 심해요 저린걸떠나서 좀 많이 아픈정도에요 계속 통증이 있고요 지금까지. 최대한 힘 줘서 팔을 털면 잠깐동안은 통증이 덜해지긴해요 약 먹어도 통증이 덜할 뿐이지 아픈건 마찬가지이고요 주무르면 좀 더 나은 것 같지만 크게 달라지는건 없어요 왜 그런걸까요? 두통도 있는 것 같아요

갑자기 어느 순간부터 손이 저리고 손가락 마디가 쑤시듯이 아프더라구요. 통증만 있지 부어오르거나 하지도 않고 그냥 아프다 안 아프다 반복하는거 같아요. 그리고 왼쪽 손등뼈 사이에 사진에 노란색으로 동그라미 쳐있는 부분을 누르면 통증이 있습니다. 20대 초반 여자인데 어디에 문제가 있어서 그러는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