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주사 후 속 불편함이 약효 때문인가요?
어제 저녁 7시반에 마운자로 5mg을 맞았는데 평소처럼 먹으니 속이 안좋고 더부룩해요 약효과인가요? 원래이렇게 빨리 효과 나타나는게 맞나요?
어제 저녁 7시반에 마운자로 5mg을 맞았는데 평소처럼 먹으니 속이 안좋고 더부룩해요 약효과인가요? 원래이렇게 빨리 효과 나타나는게 맞나요?
1개의 답변
마운자로 5mg 주사 후 평소처럼 식사하셨는데 속이 안 좋고 더부룩하시다면 약효로 인한 위장관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운자로는 주사 직후부터 흡수되며 위가 비워지는 속도를 늦추는 작용이 비교적 이른 시점부터 나타날 수 있어, 같은 날 저녁 식사만으로도 평소보다 더부룩함이나 속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빨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지,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 병원에 가봐야 하는 경우까지 안내해 드릴게요.
피하주사로 투여된 약물은 시간이 지나며 서서히 흡수되지만, 위 배출을 늦추는 효과는 비교적 이른 시점부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평소와 같은 양의 식사를 하면 위에 음식이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더부룩함, 속쓰림, 메스꺼움 같은 증상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특히 이번처럼 용량이 올라간 경우라면 이런 반응이 더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이 동반되면 단순한 소화불량이 아닐 수 있어 진료가 필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마운자로 2.5로 5번째 주사를 맞았는데 목쪽에 갑자기 두드러기같은게 올라왔어요.. 6주동안 한 번도 이런 적이 없는데 이런ㄱ건 어떻게 해결해야하나요 ㅠㅠ?
다이어트마운자로 주사했는데 언제부터 작용하는건가요? 오늘 아침에 주사했는데 식욕도 그대로고 배고픔도 그대로입니다
다이어트다이어트약비만+1어제 마운자로를 처방받아 처음 주사했는데 속이 더부룩하고 뭔가 소화가 안 되는 느낌입니다, 이게 정상인가요?
다이어트다이어트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