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복근·가자미근 파열 후 마사지가 도움이 되나요?
종아리 비복근 가자미근파열과 혈전이생겼는대 약1주일치처방받고 의사선생님이 마사지많이하라던대 맞나요?
종아리 비복근 가자미근파열과 혈전이생겼는대 약1주일치처방받고 의사선생님이 마사지많이하라던대 맞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복근·가자미근 파열과 혈전이 동시에 있는 상황에서 마사지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것 이해합니다.
일반적으로 혈전이 있는 경우 마사지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사지로 인한 압력이 혈전을 이동시켜 폐색전증이나 다른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담당 의사가 직접 마사지를 권하셨다면, 질문자님의 구체적인 상태(혈전의 위치, 크기, 근육 파열의 정도 등)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판단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담당 의사에게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혈전이 있는 상황에서 마사지를 해도 되는지, 어떤 강도와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문의해보세요.
만약 마사지 중 통증이 심해지거나 다리 부종,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중단하고 병원에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그냥 펌법하게 걷는데 걸었다소 비복근이 뿔록 되면서면서 통증 생기는데 비복슨 파열인데 파스 붇이면 낳나요? 그냥 몇분 걸었다고 비복긎 파열 통증 . 왜 그런가요 젋은 30대 인데

종아리비복근 손상시(늘어남 또는 파열) 풀어주는법이 있나요? 현재 걸을때도 아픈상태입니다. 약은 받아왔는데 확진을 못받은상태입니다. 늘어난걸수도있고 파열일수도있다고합니다. 발목을 당겨도아프고 만져도아프고 걸을때도 통증이 있는상태입니다. 운동은 가능할까요..?

사진에 파란색 동그라미 친 부분인, 아킬레스건과 비복근 쪽에 통증이 있는데 어떻게 처치 해야하나요? ㅠㅠ 눌렀을때도 통증이 있고 걸을때도 있어서 절뚝 거리게 됩니다 현재 해외에 있어 바로 병원을 가지 못하는 상황이서요 병명이 무엇일지, 그리고 제가 할 수 있는 응급처치(ex. 발목보호대 착용, 찜질 등)가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