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잔정 중단 후 출혈이 생리인가요?
비잔정에서 야즈정으로 바꾸려는데 비잔정 중단을 24일부터 해서 지금 이틀 중단 후 출혈이 있는데 이게 생리인 건가요? 야즈정을 생리 시작 첫 날부터 먹는 게 맞는 건데 생리인지 부정출혈인 건지 헷갈려서요. 핑크다이어리에서는 생리 예정일이 11월 2일이예요
비잔정에서 야즈정으로 바꾸려는데 비잔정 중단을 24일부터 해서 지금 이틀 중단 후 출혈이 있는데 이게 생리인 건가요? 야즈정을 생리 시작 첫 날부터 먹는 게 맞는 건데 생리인지 부정출혈인 건지 헷갈려서요. 핑크다이어리에서는 생리 예정일이 11월 2일이예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임약 중단 후 나타나는 출혈은 소퇴성 출혈이라고 하며, 이는 생리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비잔정을 중단하신 후 나타난 출혈은 호르몬 변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야즈정으로 바꾸실 때는 현재 나타난 출혈을 생리 첫날로 보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경구피임약은 생리 첫날부터 복용을 시작하는 것이 권장되기 때문에, 지금 나타난 출혈 첫날부터 야즈정을 복용하시면 적절합니다.
피임약을 바꾸실 때는 처음 7일간은 추가적인 피임법(콘돔 등)을 병행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만약 출혈 양상이 평소 생리와 매우 다르거나 불편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산부인과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비잔정을 7월부터 복용하고 11월 자궁내막종 수술로 인하여 중단하였습니다 이후 12월10일 약 2주 뒤에 다시 복용을 시작하였는데 오늘 생리처럼 피가 나왔습니다 2주간 비잔정을 중단한 영향일지 수술의 영향일지 궁금합니다

기형종,자궁내막증 1월에 수술하고 4개월동안 데포주사 맞았고, 비잔정 복용한지 한달 하고 8일? 정도 됐습니다.. 한달 복용할 때는 부정출혈 등 부작용이 없었는데 지금 갑자기 생리릏해요.. 부정출혈 치고는 진짜 생리랑 색이 똑같고 양도 그래요.. 부작용으로 부정출혈이 있다곤 했지만 진짜 생리같고 처음 복용할 때 이런 증상이 생긴게 아니라 한달은 괜찮았는데 ㅠㅠㅠ 주말이라 병원도 못가고 사정상 화요일에 가야해서 일단 여쭤봅니다

자궁내막종이라서 비잔정 1달치 먹고 있는중입니다. 생리는 할 시기 지났는데 아직 안했고 성관계 하고 나면 휴지로 닦으면 출혈이 있어요 정상적인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