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30대는 암 발견 위한 내시경이 필요한가요?
20대,30대는 암 발견 위한 내시경을 하지 않아도 되는건가요? 그리고 실시간 의료상담 AI가 제공하는 통계 믿어도 되는건가요??
20대,30대는 암 발견 위한 내시경을 하지 않아도 되는건가요? 그리고 실시간 의료상담 AI가 제공하는 통계 믿어도 되는건가요??
20대와 30대에서 암을 발견하기 위한 내시경 검사는 필수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20대 초반의 경우, 이전에 대변 양상에 큰 문제가 없고, 복통이나 대장 질환이 없으며, 대장암 등 가족력이 없다면 검사를 진행하지 않으셔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가족력이나 특정 위험 요인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내시경 검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AI가 제공하는 통계는 일반적인 경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나 치료 계획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AI의 정보는 참고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최종적인 건강 관련 결정은 전문 의료진과 상담하여 이루어져야 합니다. 위암 발생 빈도가 높은 우리나라에서는 40세 이상 성인에게 2년 간격으로 내시경 검사를 권장하고 있으며, 위암의 성장 속도는 환자의 연령과 건강상태, 환경적 요인, 암 세포의 종류 등의 요인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검진은 언제나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만약 20대초반인데 내시경해서 대장암 1기나 2기를 판정받은경우 수술외에는 치료법이없나요? 특히 2기라면 내시경이 용종자르듯이 치료하기는 무리수인지요?
20대도 대장에 용종이 있을 수 있나요? 증상이 있어서 대장내시경을 받은 20대입니다. 대장내시경에서 용종을 발견해서 제거했고 조직검사 결과 암으로 갈 수 있는 선종이라고 의사쌤이 말씀을 하셨는데 20대에서도 용종이 발견될 수 있나요? 의사쌤도 이런 경우는 처음인 것 같다고 놀라시던데 그럴 수 있나해서요.
안녕하세요. 30대 초반 미혼 여성이고요, 사무직입니다. 원래 변비가 좀 심했는데 작년에 엄청 심하게 변비 앓다가 장염 두 번 걸리고 나서는 요즘은 거의 설사같은 변을 봅니다. (완전 물설사는 아니고 잔변감이 있는 느낌의 변) 최근에 가스도 자주 차고 변이나 방귀냄새도 심하고, 변을 보면 피가 묻어나와서 치질증상도 좀 있는 것 같은데 어느 병원을 가서 어떤 치료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일단 대장내시경을 받아보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