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검사를 위해 대장내시경이 필요한가요?
복부시티 찍은지 두달 지났는데 대장암 검사 하려면 대장내시경 필순가여?
복부시티 찍은지 두달 지났는데 대장암 검사 하려면 대장내시경 필순가여?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대장암 검사를 위해서는 대장내시경이 필요합니다. 복부 CT 검사와 혈액 검사(혈액종양표지자검사 포함)는 대장의 이상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지만, 대장암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대장내시경을 통해 대장의 내부를 직접 보고 필요한 경우 조직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복부 CT를 찍은 지 2달이 지났다면, 대장내시경을 통해 대장암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내시경은 대장의 이상 유무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조직검사를 할 수 있어 대장암 진단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변비, 장운동 저하, 대장질환, 항문질환 등으로 변을 보는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어요. 한 달 동안 증상이 지속된다면 검사를 받아보신 것도 좋아요~! 내과에서 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CT 결과 대장암 소견을 들었고 대장 내시경 조직검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대장암이 아닐수도 있는건가요? 대장암일 확률은 얼마나되는건가요?
만약 20대초반인데 내시경해서 대장암 1기나 2기를 판정받은경우 수술외에는 치료법이없나요? 특히 2기라면 내시경이 용종자르듯이 치료하기는 무리수인지요?
대장암 검사는 내시경으로만 알 수 잇나요?시티로는 모르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