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이 잘 삼켜지지 않아 불안하고 숨도 막히는데, 심리적인 요인이 영향을 미칠까요?

익명 • 2024.12.16

전에도 병원 갔었는데 음식은 잘 삼켜진다 생명에는 지장없다 라는 진단만 받았는데 막 침이 잘 안 삼켜져고 어렵달까요ㅠㅠ 삼킬때마다 막 불안하고 요즘 심리적으로 불안함도 좀 많았는데 그거에 영향을 끼치는건지 전에는 안 그랬었는데 차나 영화관 이런 특정공간에서 턱턱막혀오는 기분이고 잘 안 삼켜지고 힘을 주고 몇번 시도해야 잘 삼켜지고 갑자기 잠 자다가 침도 잘 안 삼켜진적도 있고 침이 안 삼켜지니까 숨도 막혀와서 죽을지경입니다..ㅠㅠ

스트레스불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1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침 삼키기가 어려워지고 숨이 막히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공간에서 증상이 더 심해지고, 최근에 심리적 불안함을 많이 느끼셨다면, 이는 불안 장애나 공황 장애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 공황장애는 예상치 못하게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 증상과 공포심을 특징으로 하며, 이로 인해 신체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준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전에 병원에서 심각한 질환이 아니라는 진단을 받으셨다 하더라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시 한번 병원을 방문하여 보다 자세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심리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다른 신체적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신건강 관련 질문

  • 약물과 심리적인 요인이 생리주기에 영향을 미칠까요?

    제가 생리예정일로부터 4일이 지나고 성관계 20일 후에 아침소변으로 임테기 했을 때 음성이었어요. 근데 약물이나 심리적인것도 생리주기에 영향이있을까요? 8월 첫째주에 피부과 약 1주일 복용 둘째주에 코로나에 걸려서 1주일 복용 셋째주인 이번주도 1주일치 처방받아서 피부과약을 복용중이예요. 코로나 약 (7일복용) 코푸시럽,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 레티라진정,소론도정,에도날캡슐, 동화록소닌정 피부과약 (14일복용) 엠피디정, 모사드린정, 레티신정, 올로틴정5mg, 세클러MR서방정 이 약들중에 생리주기 영향에 미치는 약물이 있을까요? 잠도 푹 못자서 그런지 피곤하다라는 느낌도 많이받았고 2주뒤에는 중요한 시험이라 스트레스도 받고 시험에 대한 걱정도 있어서 그런가 생리가 예정일이 지나도 안터지네요. 기다려보는게 맞겠죠?

    성 고민

    생리불순

    2024.08.23
  • 침 삼키기 어려움과 불안증상, 병원에서는 문제 없다고 했지만 계속되고 있어요. 치료 가능할까요?

    제가 몇 달전부터 진료 받아왔었는데 침 삼키기가 어렵고 안 삼켜지면 숨도 막혀와서 죽을거같은데 병원에선 음식 먹는데 지장 없으니까 별 신경 안 써도 된다해서 잊고 살았다가 몇 일전부터 계속 이러는거에요..전에 갑상선 피검사 다 했는데 몸에 아무문제 없다고 했고 전부터 불안함이 많이 크기도했고 막 서울이나 영화관 이런데가면 심장 터질거같고 침도 잘 안 삼켜지고 전에는 영화관 공포나 역사영화같은데 보고도 아무렇지않고 잘 봤는데 요즘 영화관가면 막 불안하고 죽을거같고 침도 안 삼켜져서 영화관에서 혼자 1시간동안 나와있던 기억도 있어요..침이 안 삼켜져서 너무 불편하고 죽을거같고 고칠수있을까요..고치더라도 정신과약같은거 먹고 부작용은 없을까요..ㅠ + 가끔가다 잠자다 갑자기 깼을때 침이 잘 안 삼켜질때도 있고 자다가 놀랐는데 숨도 막힌적도 있었어요

    정신건강

    불안

    스트레스

    2024.12.16
  • 누우면 목이 막히고 침이 삼키지 않아 숨도 막히는데, 왜 그럴까요?

    제가 한번씩 자려고 누우면 목이 막힌다고 해야 하나 침이 안 삼켜지고 숨이 몇초씩 계속 막히거든요 왜그럴까요 ㅜㅜ.. 이거 때문에 불안해서 심장도 막 빨리 뛰어요

    이비인후과

    2024.05.2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