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과 질 사이 혹, 그냥 두어도 되나요?
항문 근처에서 뭔가 튀어나온 게 만져져서 항문외과 갔더니 치핵도 아니고 정상이라 그러더라고요. 항문과 질 사이에 혹이 위치한 것 같은데 통증은 없어요. 그냥 두어도 괜찮을까요?
항문 근처에서 뭔가 튀어나온 게 만져져서 항문외과 갔더니 치핵도 아니고 정상이라 그러더라고요. 항문과 질 사이에 혹이 위치한 것 같은데 통증은 없어요. 그냥 두어도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과 질 사이에 혹이 만져져서 걱정이 되셨을 텐데요, 이미 항문외과에서 정상이라는 진단을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항문 주변은 땀샘과 피지샘이 풍부한 부위로, 피지낭종과 같은 양성 병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의사가 정상이라고 판단했고 현재 통증이 없다면, 당장 추가적인 처치가 필요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앞으로 해당 부위에 변화가 생기는지 관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혹의 크기가 커지거나, 색이 변하거나, 통증이 생기거나, 분비물이 나오는 등의 변화가 있다면 다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당 부위를 무리하게 만지거나 짜는 등의 자극은 피하시고,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욕 후 잘 건조시키고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갑자기 만져졌는데 머릿속 두피에 뭐가 나있네요. 건드리지않고 신경 안쓰면 모르겠는데 괜히 만지면 아프긴해요. 그냥 둬도 될까요?

항문과 질 사이에 세로로 혹이 2개 났습니다 아프지않고 말랑말랑하며 크기는 손가락 반마디 정도 합니다 최초 발견한지 1시간짼데 아직 나와있구요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예상해볼 수 있는 병명과 치료 방식(약물만 해도 되는지 수술이 필요한지)를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질보다는 항문에 혹이 가깝고 사실 항문 바로 아래에 났습니다 그래서 항문외과에 가까운것 같은데 그럼에도 산부인과로 가고싶습니다 산부인과에서 진료 가능할까요?

5개월된 아기인데 어른 여드름처럼 노랗게 됬었다가 그대로 두었더니 꾸덕하게되서 딱지처럼 굳어지고 그게 자연스럽게 떨어졌는데..그 자리가 붉게되었네요.. 병원가서 바르는약을 처방받아야 할까요? 흉터로 색소침착 처럼 되진 않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