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의 관계로 스트레스 받아 정신과 방문이 필요한가요?
가족들 목소리만 들으면 미칠것 같아요 그냥 일상적인 대화만 해도 그래요 ㅠㅠ 집에서 가족들하고 안 좋게 지내서 그런 것ㄱㅏㅌ은데 정신과 가야하나요
가족들 목소리만 들으면 미칠것 같아요 그냥 일상적인 대화만 해도 그래요 ㅠㅠ 집에서 가족들하고 안 좋게 지내서 그런 것ㄱㅏㅌ은데 정신과 가야하나요
누가 놀래킨 것처럼 심장이 아프고 숨쉬는 게 좀 불편해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 걸까요 이럴 땐 정신과를 가야 하나요?
남자친구랑 이별했습니다. 저 몰래 여사친이라고 칭하는 사람들과 놀았습니다. 들켜서 싸우다가 어느새 남자친구가 먼저 식어버렸고 제가 붙잡는 입장이 됐습니다. 정말 실신 직전까지 울면서 붙잡았고 결론이 나지않아 다음 날 만나기로 하고 헤어졌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그날 밤 클럽에서 밤을 샜습니다. 지속되는 거짓말과 이젠 정말 되돌릴 수 없단 생각에 헤어지자 했습니다. 너무 공허하고 무슨감정인진 모르겠지만 심리적으로 위태한 느낌과 질식사 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또, 제가 가족보다 더 많이, 제 전부를 의지했습니다. 그래서 배신감도 배로 들고 갑자기 혼자가 되어버렸단 생각에 스트레스가 너무크고 무슨 일을 해도 집중이 안 됩니다. 정신과에 방문하여 치료받는게 맞을까요? 이 증상들은 무슨 증상인가요?
스트레스성 위경련인 듯 합니다. 3달 전쯤 부터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린 55세 남성입니다. 2개월전 쯤 부터 소화도 안 되고 이래서 위내시경을 받았는데, 위염이 좀 심하다고 하네요. 궤양성 치료제 등을 처방받았는데, 스트레스가 심하면 배가 너무 아픕니다. 스트레스 상황을 벗어나면 (항불안제 등을 복용하면) 통증이 많이 줄어듭니다. 현재 식욕도 없고 소화도 잘 안되는 상황인데...의사 선생님은 스트레스로 인한 일시적인 것이라고 합니다. 정신과라도 가봐야 하나요??? 헬리코박터는 있는데, 지금 꼭 치료할 필요는 없다는 얘기는 들었습니다. 항생제 두 종류를 2주나 먹는건데,,,,지금도 밥도 잘 못 먹는데 무리가 되지는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