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통제 복용 후 구토해도 괜찮은가요?

한OO • 2026.05.05

어제 치통 때문에 빈속에 진통제를 먹었는데 토를했었는데 오늘도 토할것같아서 괜찮은건가요..? 이부페노랑 아세트아미노펜,트라마톨연삼염 먹었어요 오늘은 진통제안먹었어요

구토소화불량울렁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치통으로 인해 진통제를 복용하신 후 구토 증상이 나타나셨다니 많이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빈속에 진통제를 복용하시면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메스꺼움이나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부프로펜, 아세트아미노펜, 트라마돌염산염을 함께 복용하셨다면 위장에 더 큰 부담을 줄 수 있어 구토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오늘도 토할 것 같은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위장이 아직 회복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권장합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탈수를 예방하세요
    2. 이온음료나 물을 조금씩 자주 마셔주세요
    3. 진통제가 꼭 필요한 경우라면 반드시 음식과 함께 복용하세요
    4.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의료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진통제를 복용하실 때는 빈속을 피하고 음식과 함께 드시는 것이 위장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계속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치과나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