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체에 열이 많은 증상, 병원 치료 가능할까요?
어렷을때 부터 상체쪽에 열이많이 있는데 병원가면 해결할수잇을까요? 한약이 정답인가요?
어렷을때 부터 상체쪽에 열이많이 있는데 병원가면 해결할수잇을까요? 한약이 정답인가요?
AD
안녕하세요 27살 남자입니다 제 기억엔 매우 어린 시절부터 유독 상체에 열이 많고 발만 시려운 증상이 지속됐습니다 제 증상은 이렇습니다 1.상체에 매우 열이 많아서 겨울에도 실내에서 선풍기를 트는 경우가 많음 2.발과 종아리쪽은 매우 차서 한여름에도 양말을 신어야함 3.오래 걷거나 서있으면 유독 종아리와 발이 매우 아픔 (평발이 아니고 운동도 꾸준히 해온 편임) 4.과도한 긴장, 손 떨림, 압박을 받으면 스트레스를 많이받고 소화가 잘 안되는 등 교감신경이 많이 활성화 돼있는 듯한 신체 증상이 많이 나타남 대표적 증상은 이정도입니다 이런 증상이 유년시절부터 꾸준히 있었던 것 같고 특히 초중학생땐 정말 많이 뛰어놀았는데도 불구하고 가만히 있으면 상체는 덥고 발이 시려운 상황이 매우 많았습니다. 제 증상의 원인과 치료법을 알고싶습니다.
저는 화가 많이 나면 몸속의 열이 상체 위로 상기되면서 얼굴이 화끈 거리는게 있어요. 그러다 심장이 벌~렁 거리고 꿀~떡이는 느낌이 동반되요. 또한 바늘로 콕콕 찌르는 불편함과 전기 찌릿한 느낌이 들거든요. 그리고 어느새 숨이 막히며 또 숨이 가빠지는 현상이 나타나니까 참 힘들더라구요. 평소 공황장애도 있어요. 여기서 공황장애 역시 흉통이 나타나는 것으로 정의된 바 있는데 어떤식으로 나타나는지 궁금하네요.
땀이 많은 체질이기도 한데 유독 상체부터 머리가 땀이 많습니다. 특히 머리 안면 뒤통수 머리가 젖을정도로요 일상생활이 힘들어요 겨울에도 밖에서는 온도가 맞는데 지하철이나 카페던 실내로 들어가면 열이 확 오르고 식은땀이 납니다 찾아보니 대안중에 약 글리코피롤레이트정을 보았는데 처방이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