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박이 빨라질 때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현재 전체적으로 뛰는 맥박상태가 긍정적인건지, 다른요인인지 확인해보려면 어느병원을 가서 어떤 검사를 해야할까요?
현재 전체적으로 뛰는 맥박상태가 긍정적인건지, 다른요인인지 확인해보려면 어느병원을 가서 어떤 검사를 해야할까요?
AD
맥박이 빨라지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검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맥박이 빨라지는 원인이 심장과 관련된 문제인지, 스트레스, 갑상선 기능 항진증, 빈혈 등 다른 요인 때문인지 확인하기 위해 심장내과를 방문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필요 시 내분비내과나 일반내과에서도 추가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가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증상이 지속되고 심해진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빠르게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염류성 식도염으로 숨이 빨리 차는 느낌이 들고 맥박이 빨라질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24세 남성입니다. 현재 양극상 장애, 강직성 척추염을 5년 이상 앓고 있고, 최근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진단받았습니다. 강직성 척추염 약물로 아세클로페낙 200mg 레바미피드 200mg 에페리손염산염 100mg 설파살라진 2000mg 양극성 장애 약물로 데파코트서방정 2000mg 쿠에타핀 800mg 리스페리돈 2mg 클로나제팜 1mg 프로시클리딘 10mg 토피라메이트 200mg 프로프라놀롤 40mg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약 복용 중 맥박수가 지속적으로 100 이상으로 유지돼 토피라메이트 감량했는데도 100 이상으로 나와 갑상선 수치 검사했는데 tsh가 10 이상 나왔습니다 빈맥은 항진증의 증상인데, 저하증인데 맥박수가 100 이상으로 계속 유지되고, 저하증을 치료하게되면 맥박이 더 빨라질 수 있나요? 혹시 저하증을 치료하고 맥박이 더 빨라지면 심장에 가는 부담이 커질텐데, 이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불안도가 너무 높으면 말이 빨라질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