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살이고 맥박이 빨라지는데 정상인가요?
얼마나 움직여야 심장뛰는게 가슴으로 느껴지고 빨리뛰나요? 꼭 뛰거나 힘든거할때만 그래야되나요? 그냥 누워있다 일어나도 맥박이 뛰는느낌이 들고 맥박도 빨라졌다 안정하면 정상으로 되는데 정상인가요? 13살입니다
얼마나 움직여야 심장뛰는게 가슴으로 느껴지고 빨리뛰나요? 꼭 뛰거나 힘든거할때만 그래야되나요? 그냥 누워있다 일어나도 맥박이 뛰는느낌이 들고 맥박도 빨라졌다 안정하면 정상으로 되는데 정상인가요? 13살입니다
13세의 경우, 심장 박동수가 성인보다 빠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정상 맥박은 분당 70~100회 정도입니다. 활동량에 따라 맥박이 빨라지는 것은 정상적인 신체 반응입니다. 운동이나 신체 활동을 할 때는 심장이 더 많은 산소와 영양분을 몸 전체에 공급하기 위해 더 빨리 뛰게 됩니다. 그러나 휴식을 취하고 있을 때에도 맥박이 느껴지고 빨라진다면, 이는 정상 범위 내일 수도 있지만, 때로는 불안, 스트레스, 카페인 섭취 등 여러 원인에 의해 맥박이 빨라질 수 있어요. 특히 누워있다가 일어날 때 맥박이 빨라지는 것은 체위 변화에 따른 일시적인 혈압 변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정상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맥박이 자주 빨라지거나, 가슴 두근거림이 심하거나, 다른 증상들이 동반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 박동이 불규칙하거나 너무 빠르게 뛰는 상태를 심계항진이라고 하며, 이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부모님과 상의하여 소아과 의사나 심장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맥박이너무빨리뛰어요120
술마시면 맥박이 빨라지는게 정상인가요? 잠을 거의 못자 매우 피곤한 상태로 술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술 마시는중에는 맥박이 조금 빨라졌다가(체감상 75~80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잠에 들어 두시간 내에 금방 깨게 되었는데 맥박이 100이상으로 빨리 뛰었던 것 같습니다. 물을 마시려고 몸을 움직이니 더 빠르게 뛰기 시작했고, 물을 마시고 조금 지나니 다시 좀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장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옛날에 심장초음파나 홀터 검사를 한 적이 있는데 그때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술을 마시지 않아도 기상 직후 맥박을 재보면 꽤 빠르게 느껴지다가 금방 다시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고혈압 고지혈약을 가볍게 6개월 정도 먹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가족력이라 어릴 때부터도 평균보단 높았고요. 제가 지구력, 심폐지구력이 필요한 운동을 유독 못하는데요. 어릴 때부터 달리면 5분만에 맥박이 200 가까이 되어서 늘 멈추고 응급실에 간 적도 있습니다. 그래도 체중 감량과 건강 관리를 위해 유산소 운동을 하긴 해야하는데 지금도 금방 맥박이 높게 뛰어서 오래 달리는 게 너무 어렵습니다. 지금같은 상태에선 맥박수에 맞춰서 꼭 달리지 않더라도 걷는 편이 나을까요? 이정도 맥박을 계속 유지하며 달리면 위험할까요? 아래는 스마트워치에서 측정된 30분 달리기 맥박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