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공부로 인한 눈 피로, 안압 증가, 다래끼인지 아닌지 어떻게 구분할까요?
스마트폰이랑 공부로 눈이 피로해져서 안압 높은 느낌나고 눈이 약간 부었는데 다래끼라고 봐야되나요? 아니면 단순히 눈이 피로해서도 부을수 있는건가요?
스마트폰이랑 공부로 눈이 피로해져서 안압 높은 느낌나고 눈이 약간 부었는데 다래끼라고 봐야되나요? 아니면 단순히 눈이 피로해서도 부을수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이나 장시간의 공부로 인한 눈의 피로는 눈의 피로감, 뻑뻑함, 붓기, 눈의 충혈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단순한 눈의 피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휴식을 취하거나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개선될 수 있어요.
다래끼는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에 생긴 염증을 말하는데요. 붓기뿐만 아니라 통증, 발적, 농양 형성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어요. 눈꺼풀의 가장자리에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 다래끼를 의심할 수 있어요.
현재 증상만으로는 다래끼인지 단순한 눈의 피로인지 명확히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또는 다래끼로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나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전문의는 정확한 진단과 함께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스마트폰과 tv가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궁금합니다

장시간공부및 스마트폰으로 눈 피로감과 붓기 생겼는데 어느정도 눈 쉬게 해야 나아질까요?

저희가 일상생활에 매일 사용하고있는 스마트폰이 뇌종양 및 다른 암을 유발할 수 있나요? 회사 다니면서 보면 저를 포함하여 모든 사람들이 매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업무를 보고 있으며 또 꼭 통화가 아녀도 자료등도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 통하여 확인하고 또 업무용이 아녀도 카톡이나 텔레그램등을 활용하여 24시간 스마트폰과 함께하는데, 이게 뇌종양이나 암을 유발할 수 있나요? 인터넷등에 찾아보니 어디선 유발한다, 또 어디선 유발하지 않는다하며 갑론을박이 큰 사항이라, 의학적으로 더 확실한 답이 궁금합니다. 회사에서나, 사업적으로나 일상생활에서 이젠 뗄래야 뗄 수 없는게 이 스마트폰인데 뇌종양이나 다른 암 너무 걱정 안하고 사용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