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을 참다가 속이 울렁거리고 복통이 있어서 기다려도 안 나오는데 항문에서 기다려야 할까요?
변을 한번 참았더니 속이 울렁거리고 배가 답답하고 복통이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기다려도 나오질 않아 힘을 주었지만 역시나 안 나옵니다. 나와서 항문에서 신호가 다시 오길 기다려야하나요?
변을 한번 참았더니 속이 울렁거리고 배가 답답하고 복통이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기다려도 나오질 않아 힘을 주었지만 역시나 안 나옵니다. 나와서 항문에서 신호가 다시 오길 기다려야하나요?
AD
변을 참는 것은 소화기 건강에 좋지 않으며, 변비를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속이 울렁거리고 복통이 있는 상황에서 변이 나오지 않는다면, 변비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변을 보고 싶은 충동이 들었을 때 가능한 빨리 화장실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미 변을 참은 상태에서 변이 나오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자가 관리 방법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복통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기저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의사는 증상에 따라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권장할 것입니다. 그러나 장시간 화장실에서 힘을 주어 변을 보려고 노력하는 것은 괄약근에 과도한 긴장을 초래하고 통증 또는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으니 오랜 시간 동안 힘주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변을 한번 참은 뒤로 아침,점심 동안 변을 못 봤어요. 화장실을 가면 방구만 나옵니다. 속도 울렁거리고 답답해요. 배만 아프고 항문에선 신호가 없습니다. 항문에서 느껴질 때까지 기다렸다 가야할까요?
변을 꼭 참았을 때 나는 느낌이 드는데 화장실 와도 참았을 때 느낌만 나지 변은 안 나옵니다.. 변이 아닌 걸까요? 헷갈려요 제대로 구분하는 법 없을까요? 변이 마렵다는 느낌만들고 배에 복통은 없습니다. 항문에서도 변이 밀려고 발버둥치는 복통도 없구요. 화장실 나와서 더 기다려야 할까요?
오랫동안 변을 참았다가 화장실을 갔는데요. 변이 나오다가 안 나옵니다. 아무래도 변을 조금 참아서 그런가봐요. 아직 덜 본 느낌이 듭니다. 화장실에서 조금만 더 기다려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