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 문제로 우울함, 왜 이러는 걸까요?
이상하게 매년 저한테 대인관계 문제가 생기는데 이젠 다 제탓같고 매일 울어요. 선생님들 조언같은거 따윈 와닿지도 않고 무리에 껴있는거 자체도 눈치보이고 혼자있고 싶어요. 왜이러는걸까요
이상하게 매년 저한테 대인관계 문제가 생기는데 이젠 다 제탓같고 매일 울어요. 선생님들 조언같은거 따윈 와닿지도 않고 무리에 껴있는거 자체도 눈치보이고 혼자있고 싶어요. 왜이러는걸까요
AD
대인관계 문제로 인해 우울함을 느끼고 계신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매년 반복되는 대인관계의 어려움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문제이며, 이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자신을 제일 먼저 아끼고 소중히 하는 마음을 가져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자존감이 낮아질수록 누군가의 앞에 서기도 어렵고, 누군가를 대하는 일도 힘들어질 수 있고 이러한 감정들이 복합적으로 모여 우울감을 느끼게 할 수 있어요.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떤 상황에서 특히 어려움을 느끼는지, 그때의 감정은 어떤지 기록해보세요. 이를 통해 패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은 꼭 질병이 있어야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은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찾아보세요. 운동, 명상, 취미 활동 등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대화 기술, 갈등 해결 방법 등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는 자신에게 휴식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으로는 문제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필요하다면 주저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정신건강을 위해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대면 진료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권유드려요. 비대면 진료는 기본적으로 전화 진료로 이루어지며, 의사, 한의사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꼭 확인해주세요.
언제부터였는지 이젠 기억도 잘 안나는 고통의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주로 정신이 멍해지구요 자꾸 안좋은 생각과 좌절감이 몰려옵니다.. 괜찮을때는 정말 괜찮게 집중도 잘하고.. 예전같은 총명함을 느낄때도 있는데 주기적으로 엄습해오는 고통의 시간들이 저를 괴롭게 합니다.. 원래라면 10의 능력을 발휘해야하는데 이 순간이 찾아오면 제능력의 1도 발휘 못하게되고 자책과 비관이 극에 달하고 좌절감이 너무 심해서 극단적인 생각이 물밀듯 몰려오는데 이거 고칠수 있을까요.. 밤에는 잠도 잘 못자고요.. 심장이 너무 두근대서 겨우 잠에들고 일어날때는 뒷목부터 머리가 너무 뻐근하고 띵한 증상이 있습니다. 겉으로는 정말 멀쩡한데.. 제생각으로는.. 긍정적일때도 있구요.. 희망적일때도 있지만.. 이 고통의 순간에는 정말 아무것도 할수가없어서 답답합니다..
부모님이 심하게는 아니고 약간 다투시고 집이 완전 조용해졌는데 하필 오늘 친언니도 자취방으로 다시 돌아가서 외로웠는데 부모님까지 갈등이 있으신 상황이니까 감정이 좀 이상해졌어요 눈치보이고 방문 닫고 이어폰 양쪽 다 끼고 우울한 노래들만 듣게되고 그러네요.. 왜 이러는걸까요? 어린아이들한테는 부모의 갈등이나 싸움이 정서에 안좋다고 배웠는데 전 이제 고등학교 2학년인데 저도 포함되는건가요??
손으로만 했을때에도 피가 조금 나긴 했는데 그 뒤로 삽입을 하고나서부터 피가 많이 나서 도중에 뺐습니다..자궁쪽이 아프기도하구요..욱씬거리면서 빨간 피가 생리처럼 나오는데 왜 이러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