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골절 후 통증이 후유증인가요?

박OO • 2026.05.18

안녕하세요 몇년전에 오른쪽네번째발가락 뼛조각이 떨어지면서 골절이되어 깁스를 했었는데요 오래 걷거나 선풍기바람에도 발가락이 쑤시거나따가운 통증이 있습니다 이런 통증도 후유증에 해당하나요

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1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몇 년 전 발가락 골절 후 지속되는 통증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골절 후유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발가락 골절 후에는 뼈가 붙더라도 주변 연조직이나 신경에 영향을 미쳐 만성적인 통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래 걷거나 날씨 변화, 바람 등의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골절 후유증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골절된 뼈 주변의 연조직 손상, 신경 손상, 또는 관절 기능의 변화 등이 이러한 지속적인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골절 부위에 흉터 조직이 형성되면서 주변 조직의 민감도가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몇 년이 지났음에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정형외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X-ray나 다른 검사를 통해 현재 뼈의 상태를 확인하고, 통증 관리를 위한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물리치료나 약물치료 등을 통해 증상 완화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발가락 골절 후 통증과 피가 안통하는 느낌은 골절 후유증인가요?

    안녕하세요 3달전 발가락 골절로 깁스를 했었습니다 오래 걷거나 자고 일어나거나 앉아있을때 발가락 통증이 오는데 통증이 쓰린것처럼 통증이 옵니다 발가락이 피가 안통하는 느낌도 있습니다 골절 후유증 인건가요

    통증

    기타통증

    2024.11.27
  • 발가락 골절 후 저림현상 지속, 후유증인가요?

    4번째 발가락 골절로 한달 가까이 깁스를 했었고 지금은 깁스를 풀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다친4번째 발가락이 저림현상이 지속되고 있는데 괜찮은건지 아님 후유증 인건지 궁금합니다

    통증

    기타통증

    2024.09.04
  • 발가락 골절 후 2달이 지났는데 지속적인 통증과 붓기, 이것이 후유증인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8월달에 화장실 욕실 문지방에서 넘어져 오른쪽 발가락을 다쳤었습니다 세끼발가락 빼고 나머지는 타박상에 네번째 발가락은 인대가 찢어지고 뼈조각이 떨어져서 찢어진 골절이라는 진단을 받아 뼈조각 맞추고 1달가까이 깁스를 했었습니다 2달이 넘었는데 발가락이 붓기가 있고 찌르는듯한 통증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발가락이 피가 안통하는 느낌도 있고 조금 오래 걸으면 통증이 오기도 합니다 골절이 이렇게 오래가나요 아님 후유증 일까요 다시 액스레이 찍어봐야 하나요

    통증

    기타통증

    2024.10.2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