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무게 변화 없이 살이 찌는 이유와 운동에도 불구하고 체중 감량이 안 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몸무게는 그대로인데 살이 하루 이틀만에 찔 수가 있나요? 먹는 건 크게 변함없고 운동도 했는데.. 야식을 먹기는 했는데 이거 때문인가요? 그리고 운동을 해도 안 빠져요.. 왜 그런가요..
몸무게는 그대로인데 살이 하루 이틀만에 찔 수가 있나요? 먹는 건 크게 변함없고 운동도 했는데.. 야식을 먹기는 했는데 이거 때문인가요? 그리고 운동을 해도 안 빠져요.. 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운동을 했더라도 야식을 먹는 습관이 유지되고 있다면 체중감량이 될 수 없어요. 우선 야식이나 폭식을 줄이는 식단 조절이 우선이며, 운동을 함께 병행한다면 체중이 감량될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단기간 다이어트가 필요하거나 정확한 다이어트 방법이 궁금하다면 클릭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발생할수 있나요? 원래 키 171에 몸무게 60키로로 매우 정상적인 체중이였습니다 그러다가 힘들어서 정신과를 방문하게 되었고 그 결과 항정신병제(쿠에타핀, 리스페달, 올란자핀) , 발프로에이트 등 정신과 약 부작용으로 체중이 두달만에 20키로가 쪄 80kg이 되버려 몸이 너무 무거워지고 온몸에 튼살이 생겼습니다. 그 뒤로 살이 찌지않는 다른 약으로 최대한 대체하고 지금은 정신과 약을 거의 단약한 상태인데요 지금은 운동과 식단관리도 열심히해서 71kg 까지 감량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저는 더 이상 튼살이 새로 안생길줄 알았는데 80키로까지 쪘을땐 튼살이 없었던 부위에도 갑자기 튼살이 약하게 생기고 등 거의 9~10kg를 감량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새로운 부위에 튼살이 발생해서 너무 스트레스 입니다.... 왜 체중을 계속 줄이고 있는데도 튼살은 계속 생기는거죠?ㅜ
운동으로 살을 빼오다가 살이 찌면 안 된다?는 강박이 생겨서 음식을 거부하다 어느 순간 식욕이 터지면서 감량 했던 몸무게 이상으로 증가하게 됐어요 저체중에서 정상 체중으로 돌아왔지만 배가 부른데도 한 번 먹게 되면 무의식적으로 자꾸 먹게 되는데 이럴 때에는 식욕억제제를 먹어야 하나요?ㅠ
저는 17살이구요 식욕증가로 단기간에 체중증가와 식욕이 끊이지를 않아서 매일 부기를 달고 사는데 식욕억제제 처방해주시나요..? 저는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 만큼 식성도 좋아서 운동 효과는 볼 수 없고 살만 계속 찌고 있어서 너무 스트레스입니다 그 스트레스를 먹는 거로 풀고 후회하고 ㅠㅠ 단기간에 체중감량하고 운동으로 유지하고 싶어요 원래 몸무게로 돌아가고 싶어요 한달만에 8키로가 쪘어요 40대에서 50중반이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