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해열제 추가 복용이 필요한가요?
25개월아기인데요 5시45뷴쯤 아세트아미노펜성분 해열제를 먹이고 9시쯤 병원에서 처방받은 타이레놀성분약을 먹였는데요 조금전 열을 재보이 39.4도인데.. 아이가 잠은 다행히 숨쉬는게 힘겨워보이진않고 잘자고있는데 이런경우 약을 굳이 먹여야하나 싶어서요.. 안먹이자니 열이 내릴거같진않고... 일단 에어컨온도는 무풍으로 26도 해놧고 습도계로 본 방안 온도는 24도라 되잇구요
25개월아기인데요 5시45뷴쯤 아세트아미노펜성분 해열제를 먹이고 9시쯤 병원에서 처방받은 타이레놀성분약을 먹였는데요 조금전 열을 재보이 39.4도인데.. 아이가 잠은 다행히 숨쉬는게 힘겨워보이진않고 잘자고있는데 이런경우 약을 굳이 먹여야하나 싶어서요.. 안먹이자니 열이 내릴거같진않고... 일단 에어컨온도는 무풍으로 26도 해놧고 습도계로 본 방안 온도는 24도라 되잇구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5개월 아기가 39.4도의 고열로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현재 상황에서는 해열제를 추가로 복용시켜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열제는 보통 4-6시간 간격으로 복용하지만, 39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시간 간격을 두지 않고도 복용시킬 수 있어요.
아기의 경우 미온수로 몸을 가볍게 마사지해주시는 것도 열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내 온도와 습도는 적절하게 유지해주고 계시는 것 같아요.
다만 해열제 복용과 미온수 마사지에도 불구하고 39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소아과나 응급실로 내원하여 적절한 처치를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기가 잠들어 있고 호흡이 힘들어 보이지 않는다는 점은 다행이지만, 고열 상황이므로 해열제를 복용시키시고 지속적으로 체온 변화를 관찰해 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4개월 아기 폐렴 진단 받았어요 계속 고열이 있고 받아온 처방약 가루속에 해열제가 조금들어가있다고 들었고 점심때 먹었는데 열이 떨어지지 않아요 한시간이 아직 안지났는데 덱시부로펜을 복용해도 될까요?

닥터나우 의료진님 빠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세토펜정과 애니펜시럽 교차 복용은 안된다고 하셨는데요 혹시 타이레놀 시럽과 교차복용은 가능할까요?

아기가 코감기인데 열이나요. 처방받은 감기약에 해열진통제성분이 포함되어있고 약 30분전에 약을 복용했는데 지금 열이나는상태인데 해열제를 추가 복용시켜야할까요?아님 좀 지켜보고 복용시킬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