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후 식사량을 늘리는 방법과 기간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체중 감량 후 요요 현상을 방지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점진적으로 식사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식사량 늘리기: 체중 감량 후에는 기초대사량이 낮아질 수 있으므로, 식사량을 갑자기 많이 늘리지 않고 점차적으로 늘려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당 200~300kcal씩 증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밥을 세네 숟갈 먹는다면, 매주 한 숟갈씩 늘려서 한 달 정도에 밥 한 공기를 먹을 수 있도록 조절할 수 있습니다.
-
국물 요리: 국물 요리는 수분 섭취에 도움이 되며, 저칼로리일 경우 다이어트에도 유리합니다. 다만, 나트륨 함량이 높은 국물은 체중 증가와 혈압 상승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집에서 만드는 국물 요리를 선호하고 나트륨 함량을 조절하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간식과 야식: 다이어트가 끝난 후에도 간식과 야식은 가능한 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섭취하고자 한다면, 주 1~2회 정도로 제한하고, 섭취하는 양도 소량으로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건강에 좋지 않은 마트 시판 간식이나 배달음식 대신에 과일, 견과류, 요거트 등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체중 유지: 새로운 몸무게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소 6개월에서 1년 정도는 그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간 동안 몸이 새로운 체중에 적응하고, 항상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후에는 체중이 쉽게 증가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후 식사량을 늘리는 것은 개인의 신체 상태, 활동량,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하면서 개인에 맞는 식단 조절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기적인 운동과 함께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