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서 점액과 설사, 묽은 변이 동반될 때 어떤 질환일 수 있을까요?
항문에서 점액이 많이나와요 변은 하루 여섯번정도 설사 또는 묽은변
항문에서 점액이 많이나와요 변은 하루 여섯번정도 설사 또는 묽은변
항문에서 점액이 많이 나오고 하루에 여섯 번 정도 설사나 묽은 변을 보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대장이 과민해져 대장의 운동이 지나치게 활발해져서 설사가 유발되거나 움직임이 급격히 감소한 경우 변비가 발생하여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기도 해요. 또한, 내장 민감도가 증가하여 위장관 내 대변 또는 가스에 복부 통증이나 불편감을 쉽게 느낄 수 있어요. 점액질변은 설사, 묽은 변이 지속될 때 손상된 장 점막의 세포가 변으로 배출될 때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가까운 내과 또는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전문의는 병력 청취, 신체 검사, 필요한 경우 혈액 검사, 대변 검사, 내시경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되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월 16일 아침을 먹던 중, 오른쪽 골반과 방광털 부분 사이 서혜부쪽에 통증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속이 더부룩했고 명치나 복부쪽에 통증은 없었습니다 그때 배변이 변했는데, 설사나 묽은 변, 가는변이 나오기 시작했고, 배변 이후로 통증은 지속됬습니다 걸을때도 약간 불편했고, 오른쪽 아랫배 전체는 아니었습니다 맹장 부분은 아니었고, 오른쪽 배 옆부분에 통증이 있었습니다 통증 순서는 서혜부통증 > 오른쪽 옆구리 통증 > 오른쪽 부분 허리 통증 > 오른쪽 배꼽옆 통증 순이었습니다 허리도 앉았다 일어날때 아팠고, 어머니께서 주신 고구마를 먹어서 다행이 통증은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충수염은 아닌것 같은데... 이거 무슨 증상인가요?
방금 변을 보고 물 내리려보니 변기가 시뻘개서 확인해보니 항문쪽에서 출혈이 있네요 커뮤니티에서 알아본바 참고하여 증상적습니다 6개월이상 설사지속 쉽게 숨이 참 갑자기 체력이 저하
오늘 아침에 배가 아파서 변을 보니깐 묽은변이 나왔습니다. 설사는 아니고 진흙같은 정도로 묽은 변이 나왔습니다. 색깔은 갈색이었고 딱히 변을 본후 통증이나 잔변감 그런건 없습니다. 어제 먹은 음식이나 이런거 때문에 일시적으로 묽은변이 나올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