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수술 후 통증은 언제 완화되나요?
저희엄마 연세가 64세 이신데 6월4일에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수술한지 7일차인데 너무 아파하셔서 우셨어요. 언제쯤 통증에서 자유로울까요?
저희엄마 연세가 64세 이신데 6월4일에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수술한지 7일차인데 너무 아파하셔서 우셨어요. 언제쯤 통증에서 자유로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머니께서 자궁경부암 개복수술을 받으신 후 심한 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모습을 보시니 정말 마음이 아프실 것 같습니다.
자궁경부암 개복수술은 비교적 큰 수술에 해당하므로, 수술 후 통증이 상당 기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복수술 후 통증은 다음과 같은 경과를 보입니다:
급성 통증 시기 (수술 후 1-2주)
점진적 완화 시기 (수술 후 2-6주)
회복 완료 시기 (수술 후 6-12주)
현재 수술 7일차로 가장 힘든 시기이지만, 앞으로 1-2주 정도 지나면서 점차 나아지실 것입니다. 다만 통증이 너무 심하시다면 담당 의료진과 상의하여 진통제 조절이나 추가적인 통증 관리 방법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칸디다질염으로 인해 오늘부터 질정을 넣었는데 넣은지 1시간정도 지났는데 아직도 앉을때 쓰리고 아파서 불편한데 밤 9시 30분정도에 넣으면 다음날 출근할때 불편함은 없을까요??

헤르페스 2형 처음 발현되었습니다 증상 시작은 18일 수요일부터 본격적으로 아프기 시작했고 20일 금요일 오전에 헤르페스 2형 진단 후 드레싱, 엉덩이주사,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수포는 어느 정도 가라앉은 걸로 보이나 소변 볼 때 고통이 너무 심해 물로 씻어가면서 겨우 찔끔 보는게 최선입니다... 병원에서는 2~3일 정도면 서서히 나아질 것이라고 했는데 소변 볼 때 고통은 여전해서 언제쯤 나아질지 궁금합니다 증상이 확 좋아질 수도 있는건가요 ㅠㅠ 출근해야해서 오늘 안에 호전이 되어야해요...

아내가 암투병으로 위암절제술로 위의 80%를 잘랐습니다. 그리고 몇 년 지났는데요 저녁 늦게 뭘 먹거나 하면 항상 다음날이나 다다음날 위와 장에 통증을 호소합니다. 장에서 음식물이 내려가다 끼거나 하면 배출 안되는 가스가 위로 역류해 트름을 하게 되는데 트름 자체가 잘 안나오거나 하더라도 장 속 음식물 탓에 다시 위에 가스가 차올라 계속 아파합니다. 쓸개즙인지 뭔지 위액처럼 쓴맛 신맛을 동반한 트름이 가끔 나오기도 한답니다. 통증으로 허리를 못 펴고 몇 시간째 웅크려 앉아있는 상황입니다. 등을 두드려주는 것 외에 제가 더 해줄 수 있는 뭔가가 있을까요?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너무 무기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