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부었고 따가워요, 원인과 해결방법은 무엇일까요?
어제부터 입술이 가려워서 이로 긁었는데 오늘 아침에 입술이 퉁퉁 붓고 염증?같은게 있었어요ㅠㅠ사진보다 더 부었어요 침 닿으면 따가워요ㅠㅠ이게 뭐죠? 원인이랑 해결방법은요?? (사진은 같은 부위에요. 혹시 몰라서 2장 첨부했습니다ㅠ)
어제부터 입술이 가려워서 이로 긁었는데 오늘 아침에 입술이 퉁퉁 붓고 염증?같은게 있었어요ㅠㅠ사진보다 더 부었어요 침 닿으면 따가워요ㅠㅠ이게 뭐죠? 원인이랑 해결방법은요?? (사진은 같은 부위에요. 혹시 몰라서 2장 첨부했습니다ㅠ)
환자님의 사진과 설명을 보니, 입술이 붓고 염증이 있는 것으로 보아 '입술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인은 다양하며, 바이러스 감염, 알레르기 반응, 환경적 요인(건조, 추위, 햇빛 등),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즉시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먼저, 입술을 긁거나 만지는 것은 피해주세요. 이로 인해 상태가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습제를 사용하거나 물을 충분히 섭취해주세요. 약물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항바이러스제, 스테로이드 크림, 항생제 등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므로, 가능하다면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입술염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그 원인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원인이라면,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피하는 것이 필요하며, 스트레스가 원인이라면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즉시 치료를 시작하시고, 상태가 개선되지 않거나 악화된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김동식외과의원 김동식 원장입니다. 이에 닿으며 입술에 2차감염이 된 듯합니다. 항생제 연고 및 항생제 복용을 추천합니다. 진료요청하시면 상담 후 적합한 처방합니다. (꼭 필요하신 약품이 있다면 미리 메모해주시면 처방해드립니다.) (사진 첨부하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결혼 7년차이이고 맞벌이부부이며 바쁘게 생활을 했습니다. 어느순간부터 가만히 있어도 눈물이 나고,나는 누구인가, 지금 뭐하고 잇는건지, 잘살고 잇는건지, 다 귀찮고 짜증만 났고 가끔씩 제 삶이 힘들다는 느낌이들어서 포기하고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취미로 낚시(배스)를 하고 있었고 가끔 선상낚시를 가곤 했습니다. 그러다가 증상이 심해지는걸 느껴서 3년전부터 신랑이랑 낚시를 많이 다녔던거 같습니다. (신랑은 전혀 제증상을 모르고 있는상태)3년간 집중적으로 동아리 활동하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배만타면 좋았습니다.그러나 작년말에 이혼준비하면서 또 그증세가 생겼습니다. 제가 타지역에서 배타는 일을직업으로 하려고하니 사람들 눈치보고있고 집이든 바께서 눈물나고 뭐하나싶고 사람만나기싫고 나만없음괜찬을텐데피해주기싫다날싫어한다포기하고싶고배타는것도 즐겁지않다점점골이 깊어지는거 같습니다. 웃긴건식욕은또잇어요 저 의욕이 다 없어졌는데 이게무슨증상인거죠?
자꾸 우울해지고 싶고 그런 상황을 스스로 만들어요.. 한번 우울해지면 그 감정에서 빠져 나오기 싫은데 한없이 우울해져서 자꾸 자살 생각이 나요. 일상 생활 하다가 갑자기 우울해져서 펑펑 울고 숨 쉬는게 좀 답답해질때도 있어요..
그냥 길가다가도 갑자기 눈물나고 갑자기 슬퍼지고 내가 이렇게 되면 어쩌지를 부정적인 쪽으로 생가나면서 또 혼자 울고 친구들과 잘놀다가도 살짝 서운하면 그냥 울고 살짝 슬프면 혼자 오열하고부모님한테도 잘 못하고 맨날 우울에 시달려요 그리고 차가 빵빵 거리거나 차소리 사람 많은 소리 북적북족 거리면 뭔가 어지럽고 빈혈처럼 눈이 어질해지고 옆사람한테 기대며 꼭 붙게 되요 공황장애인지 아니면 그냥 어지러워서 그런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