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타 계열로 약을 바꿔야할까요?
현재 20살입니다 연 초부터 m자 탈모 증상이 보여서 프로페시아 처방을 받고 복용을 하는데 1년이 거의 지난 현재 탈모가 더 악화되었습니다 의견 부탁드립니다
현재 20살입니다 연 초부터 m자 탈모 증상이 보여서 프로페시아 처방을 받고 복용을 하는데 1년이 거의 지난 현재 탈모가 더 악화되었습니다 의견 부탁드립니다
두타계열로 바꾸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담배는 안피우시지요?
서울특별시 성동구 한림말1길 16 2층 (옥수동)
안녕하세요 m자 탈모라 올 5월부터 두타계열 약 복용하고 있고 현재 아주 조금 구석m자 머리가 채워지긴 했으나 성기능, 여드름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피나계열로 약을 6개월째 복용해보고 차도가 없으면 다시 두타 계열로 바꾸려고 하는데 이렇게 해도 괜찮을까요? 1줄요약 두타=>피나=>두타 이렇게 약을 6개월 주기로 변경해서 복용해도 되는지?
1년 되었는데 효과가 없는듯 합니다 최근들어서 너무 많이 빠지고 약먹는중에 브레인포그현상,발기가 좀 덜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약이름은 두타온이구요 약을 다먹어서 다시 처방받아야하는데 두타계열 계속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두타 계열 카피약을 6개월째 복용중입니다. 이마가 워낙 넓게 태어났는데 그에 더불어 후퇴되는 것 같아 탈모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두타 계열이 M자 탈모에 더 효과가 있다는 내용을 어디서 보고 두타 계열로 처방받아 복용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또 M자에는 둘다 미미하다 그러고 탈모가 심하지 않다면 피나 계열로 복용하면서 부작용 부담을 더는 것이 좋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물론 장기간의 임상이 필요한 만큼 논문들에서 이야기 하는 게 상이할 수도 있겠다고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어떤 쪽이 더 주된 의견인 지 궁금하고(m자에는 두타계열이 좋다 vs 비슷하니 탈모가 심하지 않다면 피나계열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두타에서 피나 계열로 약을 바꿀 때는 그냥 다른 주의사항없이 바로 바꾸면 되는 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