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이나 질염과 신사구체여과율의 관계는 있을까요?
방광염이나 질염에 걸리면 신사구체여과율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나요?
방광염이나 질염에 걸리면 신사구체여과율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나요?
신사구체여과율(GFR)은 신장의 기능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는 신장이 분당에 얼마나 많은 피를 여과하는지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방광염이나 질염은 직접적으로 신사구체여과율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만약 이러한 감염이 심각해져서 혈액 감염증(sepsis)을 일으키거나, 또는 신장에 직접적인 손상을 주는 경우에는 신장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신사구체여과율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광염이나 질염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특정 약물들이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이 경우에도 신사구체여과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은 드물며, 대부분의 경우 방광염이나 질염은 신사구체여과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항상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물을 복용하고, 필요한 경우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제가 항상 밤 10시에 불을 끄고 누워도 한참 뒤척이다 아침 8시 9시 되서야 잠에 들어요 그러고 2~3시면 일어나고 피곤한데도 잠이 안들고해서 라벤더 향초랑 잠에 잘어는거 다 해보았는데도 잠이 안와요 혼자 사는중일 매일 새벽마다 힘들었던 일만 생각나고 괜히 생각들 때문에 눈물나고 그러더라고요 혹시 이런 고민 생각 들때문인지 해서 아무생각안하고 잘려해도 잠도 안오고 무기력해집니다 집밖을 나가도 아무것도 하기싫고 괜히 예민해 집니다 잠을 자도 2~3시간 간격으로 자주 깹니다 ㅠㅠ 너무 힘들어요 예전에 우울증으로 상담 받아보라 하셨는데 아직도 상담받으로 못가고 있어요 약을 처방받아야할까요
트라조돈 25를 먹었는데도 그다지 잠이 안와요. 그래서 브로마제팜까지 먹었는데 조금 나른한 듯 한데 졸리진 않아요. 제가 계속 졸린 느낌을 밀어내려고 하는 것 같아요. 공허해서 계속 깨어 있게 되는 것 갇아요.
밤마다 우울하고 계속 눈물나고 마음이 소란스러워서 잠을 못자겠습니다 왜 눈물이 나는지 원인도 모르겠고 제 마음도 모르겠습니다 하루를 후회없이 알차게 보냈어도 밤이 되면 어김없이 슬픔이 몰려옵니다 어떻게 해야 잠을 잘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