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통즘 때문에 잠을 청하기 힘들어요
이상하게 종아리랑 허벅지가 뭉친다? 싶은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되서 발목을 세워 종아리쪽 근육을 땡겨보기도 하고 허벅지가 뭉쳤다면 일부러 때려보기도해서 풀어보지만 쉽게 풀리지도 않고 잠에 들기가 힘들고 또 어떤 과목쪽 병원을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이상하게 종아리랑 허벅지가 뭉친다? 싶은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되서 발목을 세워 종아리쪽 근육을 땡겨보기도 하고 허벅지가 뭉쳤다면 일부러 때려보기도해서 풀어보지만 쉽게 풀리지도 않고 잠에 들기가 힘들고 또 어떤 과목쪽 병원을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종아리나 허벅지의 통증 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무리한 운동이나 해당 부위 근육이 뭉쳐서 생길 수도 있지만, 근육이나 힘줄에 무리가 가서 염증이 생기는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어요. 혹은 척추나 요추 질환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고 장시간 앉아있는 자세나 걷는 동작에 의해도 유발될 수 있어서 우선적으로 근육을 무작정 당기거나 때리면서 풀기보다는 종아리 스트레칭이나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키는 방법으로 마사지를 해주면서 꾸준히 풀어주는게 도움이 되어요. 만약 통증이 지속된다면 진통소염제 혹은 근이완제로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고 추가적인 검사(x-ray 혹은 초음파)가 필요할 수도 있어요. 가까운 정형외과에 방문하거나 앱 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행복쑥쑥의원의 곽태응 의사 입니다. 정형외과 권하고 단순 약처방은 비대면 가능합니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대로54번길 80 4층 401호~412호 (풍산동)
제가 원래 아침에 자고 밤에일어나는데 대략 원래 10시간 잡니다 근데 몇일전부터 밤낮을 바꾸려고 하루 밤을 새고 이제부터 밤에자요 문제는 4시간 밖에 못자고 깬다는 겁니다ㅠ 원래 깨는 스타일이아닌데 4시간 자서 깨고 오후에 너무 피곤해서 졸고 피곤함만 싸이고 (낮잠자도 2시간?) 다시 또 밤에 자도 4시간만자요.. 하루 12시간 이상을 버티기가 힘들어 지는거같아요
천식앓은지 10년이 넘은 천식환자입니다. 숨이 가빠 숩게 잠을 청하기 힘듭니다. 치료를 하고 있지만.힘겨운건 어쩔수없나봅니다.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어릴때부터 많이 걸은 날도 아닌데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많이 걸은 날처럼 다리 전체에 쑤시고 욱신거리고 심할때는 다리를 잘라버리고 싶을 정도로 아픕니다. 특히 밤에 발목이나 무릎이 쑤시고 부러질듯이 아프다가 다리전체통증으로 갈 때도 있는데 왜 그런지 궁금합니다 어릴때는 성장통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닌것 같아서요,, 정형외과에서는 뼈문제보다는 오다리라서 그런거라고 하시던데,, 많이 안걸어도 그러네요,, 어디 과로 가야지 정확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는지 또 대부분 이런증상이 있는 병?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