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게 한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요즘 사는게 한 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우울하고 입맛도 없고 온 몸이 다 쳐져요. 드라마를 보다가 슬픈게 나오면 마음은 너무 아픈데 눈물이 안나요. 너무 안 좋은 생각만 들고 주변 사람들이 다 날 욕하는거 같고 풍선이 있으면 그 풍선을 못 터트리는 느낌이 드네요.. 왜 이럴까요..
요즘 사는게 한 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우울하고 입맛도 없고 온 몸이 다 쳐져요. 드라마를 보다가 슬픈게 나오면 마음은 너무 아픈데 눈물이 안나요. 너무 안 좋은 생각만 들고 주변 사람들이 다 날 욕하는거 같고 풍선이 있으면 그 풍선을 못 터트리는 느낌이 드네요.. 왜 이럴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마음에 쌓인 짐이 많다면 누군가에게 터놓고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해소가 될 수 있어요. 마음에 쌓인 짐이 터져서 스스로를 다치게 하기전에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은 꼭 질병이 있어야 방문하는 곳이 아니에요.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정신건강을 위해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대면 진료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권유드려요. 비대면 진료는 기본적으로 전화 진료로 이루어지며, 의사, 한의사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진단명이나 증상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겠으나 감기에 걸리면 감기약을 먹듯이 정신건강에 대해서도 적절한 치료가 필요해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몇년전에 우울감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극단적인 생각도하고 꿈에서도 그러긴합니다 시도를 한적은 없지만 기분이 좋다가 슬프거나 화나거나 이 기분을 억누르고다닌지 좀 됐습니다 밤,새벽에는 울고 자책도 합니다 이 증상이 우울증에 속해있는지 속해있으면 어느정도인지 알고싶습니다
생리전마다 항상 부정적인 생각도 많이 들고 많이 울어요. 심할땐 자살 생각도 하면서 인터넷에 자살 방법 등 검색도 해봐요. 그러다가도 좀만 진정되면 방금까지 자살 생각 하던 제가 무서워져요. 만약 높은 건물 옥상이였으면 뛰어 내렸을거 같고...이런 생각들이 생리주기때면 자주 생각하는거 같아요. 약물치료를 하면 괜찮을까요?
퇴근시간이 늦은 편이긴 한데 대체로 11시 전으로 집에 귀가합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게 아니어서 그런지 예전에는 밤 새도록 티비를 몰아보거나 웹툰을 보면서 퇴근 이후의 시간을 낭비했었는데, 그게 습관이 된건지 아무리 늦어도 잠에 들어야겠다는 생각보다 내가 왜 자야해? 하는 생각이 지배적이에요. 당연 수면 질도 떨어지고 다음날 업무에도 영향을 주는데 자려고 마음 먹어도 쉽게 잠들지 못해요. 그렇다고 밤새 고민에 빠지는 것도 아니고 걱정이 많은 것도 아닌데 그냥 잠들기 싫고 자는게 아까워요. 피곤을 모르는 사람이면 모를까 피로도가 높아지는 걸 알면서도 잠을 자야할 이유를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요. 수면장애로 약 처방 받아서 먹고자면 정말 그렇게 개운할 수가 없는데 이걸 어떻게 고치고 개선해야할지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