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강이 부딪혀 멍들고 붓었을 때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정강이를 넘어지면서 철에 부딪히고 갑자기 무릎도 멍들고 붓는데 병원 가야할까요?
정강이를 넘어지면서 철에 부딪히고 갑자기 무릎도 멍들고 붓는데 병원 가야할까요?
넘어지면서 정강이를 철에 부딪히고 무릎에 멍이 들고 붓는 증상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붓기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경우, 골절이나 인대 손상 등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움직임에 제한이 있거나 무릎을 구부리거나 펴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도 전문적인 진료가 필요합니다. 초기에는 냉찜질을 통해 붓기를 줄이고, 통증이 심할 경우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드레싱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타박상에 의해 무릎에 멍이 들고 붓고 통증이 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얼음 찜질을 해주어 붓기와 통증을 가라앉혀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가까운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일주일 전에 넘어지면서 정강이를 부딫혔는데 그 때는 다른 쪽이 더 아파거 신경도 못 썼는데, 그 부위가 치료 받고 괜찮아지다 보니 종아리에 멍이 든 저 부위가 너무 아픕니다. 손을 가져다 대기만 해도 아프고, 멍이 주변 부위만 눌러도 통증이 있으며, 노랗멍(?)이 있는 부위는 계속 간지러워서 긁으면 너무 아파요. 단순 타박상일까요? 병원을 가야할까요?
요즘 운동을 시작해서 달리기를 하는데 할 때마다 정강이에 통증이 있어요.. 안 뛰다가 뛰어서 그런 건지 뛰는 자세가 잘 못된 건지는 잘 모르겠는데 발을 내딜 때마다 쿵쿵 통증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그냥 가만히 있을 땐 또 괜찮은데 정강이 부분을 마사지하듯이 만졌을 때도 통증이 있어요.. 병원 가봐야하는 걸까요?
요즘 운동을 시작해서 달리기를 하는데 할 때마다 정강이에 통증이 있어요.. 안 뛰다가 뛰어서 그런 건지 뛰는 자세가 잘 못된 건지는 잘 모르겠는데 발을 내딜 때마다 쿵쿵 통증이 있는데 병원 가봐야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