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기복과 우울감이 계속되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울고 싶어도 나오지도 않던 눈물이 며칠동안 계속 나와요 별것도 아닌 거에 쉽게 짜증이 나고 계속 울어요 예민해지기도 하고 혼자 있으면 생각도 너무 많아져요 왜 살고 있나 싶기도 하고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울고 싶어도 나오지도 않던 눈물이 며칠동안 계속 나와요 별것도 아닌 거에 쉽게 짜증이 나고 계속 울어요 예민해지기도 하고 혼자 있으면 생각도 너무 많아져요 왜 살고 있나 싶기도 하고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감정 기복이 심하고 우울감이 지속되는 것은 정신건강에 도움이 필요한 신호일 수 있습니다.
현재 보이시는 증상들(갑작스러운 눈물, 짜증, 예민함, 과도한 생각, 삶에 대한 의문)은 우울증의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이런 감정적 어려움이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닙니다. 감당하기 어려운 스트레스,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에도 방문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대면 진료가 부담스럽다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서도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감기약을 먹듯이, 정신건강에도 적절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빨리 나아지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PMS로 감정기복, 어지러움, 졸음과 생리통이 심해서 임플라논 시술을 고민하고 있는데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임플라논을 시술하고 무월경이 될 확률은 얼마나 하나요? 무월경이 되지 않았다면 생리 양이 줄어드는 효과는 볼 수 있나요? 2. 임플라논 시술 후 우울감이 있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요, PMS로 감정기복이 심하다면 임플라논 시술 후에 그 감정기복이 더 심해지나요?

우울하고 한번 우울한생각을하면 그생각에 깊게 빠져서 그생각을 계속하느라 기분이 안좋아서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길정도로 우울해해요 감정기복이 심하고 생각하다 갑자기 눈물이 뚝뚝흐르고 멈출수없어요

원래 우울감이 은은하게 깔려있긴 했어도 대부분 밝고 긍정적인 사람입니다. 학교나 다른 활동들도 동아리도 매우 열심히 하고 있어요 그런데 요즘 자꾸 불안감이 들고 눈물이 자주 나요 펑펑 우는 건 아니고 울컥울컥 하는 느낌입니다 . 얼마전에 제가 잘못한게 있어서 연인에게 사과한 적이 있는데 그 이후로도 저에게 정이 떨어졌을까봐 계속 불안하기도 하고 그냥 다 무서워요. 낮에 열심히 살다가도 집에 오면 우울해요 원래 왔다갔다 해서 금방 지나가겠지 하긴 하는데 이번엔 좀 힘든 것 같아요 신체는 건강한데 마음이 힘들어요 상담이라도 받는게 좋을까요? 번아웃이라고 하기엔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어서 뭔지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