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적 불안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왜 심리적으로 불안할때 졸리고 어지럽고 명치도 아프고 가슴쪽도 아프고 그럴까요?
왜 심리적으로 불안할때 졸리고 어지럽고 명치도 아프고 가슴쪽도 아프고 그럴까요?
심리적으로 불안할 때 나타나는 신체 증상은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우리 몸에 여러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자율신경계를 자극하여 다양한 신체적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졸림, 어지러움, 명치 통증, 가슴 통증 등은 이러한 반응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특히, 명치와 가슴의 통증은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과 같은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내과나 소화기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심리적으로 안정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증상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신경정신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꾸 불안한 생각을 하거나 심적으로 불안하고 요즘 기분이 안좋고 미래의 대한 걱정때문에 어떠한 생각을 하면 갑자기 몸이 추워지면서 속이 울렁거리고 호흡이 가빠져요. 토가 나올것같고 갑자기 오한이 느껴지면서 속이 메스꺼워요 ㅠㅠㅠ 마음이 안정적이거나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때는 몇달동안 괜찮다가 불안하거나 심적으로 좋지 않으면 갑자기 속이 안좋고 오한과 메스꺼움, 호흡곤란이 왔다가 5분 이내에 괜찮아져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공황장애와 비슷한데 공황장애일까요? 꼭 병원을 방문해야할까요?
아버지가 젊을때 큰 사고를 당하시고 병상에 누우며 고통의 시간을 보냈는데 저희 엄마가 그 당시 저를 뱃속에 8개월째 임신한 상태였어요. 엄마는 많은 걱정과 함께 별난 아버지의 성격으로 마음이 불편했다고 해요. 여기서 궁금한 건 임신한 엄마의 좋지않은 심리적 상태를 태아인 저에게 그 영향이 정말 끼친게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몬스터나 넷플릭스 드링크 같이 카페인이 100~200 포함되있는 고카페인 음료 많이 마시면 생리주기에 영향 주기도 하나요..? 그리고 그런 음료 많이 마시면 신체에 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요즘 하루에 한캔씩 마시고 심하면 아침 밤해서 두캔씩도 마시는데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