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를 노출한 채로 자도 괜찮나요?

우OO • 2026.04.13

축구하다가 슬라이딩하면서 종아리에 쓸린 상처가 생겼는데 염증이생겨서 병원에서 주사 맞고 약처방받아서 오늘까지 3일분 먹었습니다. 드레싱은 제거후 메디폼 한번더 붙였다가 지금은 제거한 상태인데 더 붙일게 없어서 내일 아침 학교 의무실을 가려합니다 상처는 아직 덜 아문상태인데 노출시킨채로 자도 괜찮을까요?

드레싱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1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축구하다 슬라이딩으로 종아리에 상처가 생겨 많이 불편하셨겠네요.

    상처가 아직 덜 아문 상태라면, 가능하면 깨끗한 환경에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처가 깨끗하고 진물이 나오지 않는 상태라면, 하룻밤 정도는 노출된 채로 자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침구류가 상처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구류에는 먼지나 세균이 있을 수 있어 감염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다면 깨끗한 수건이나 천을 상처 위에 살짝 올려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내일 학교 의무실에서 적절한 드레싱을 받으시고, 그때까지는 상처 부위를 긁거나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상처 부위에 열감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증가하거나, 붓기가 심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다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사후피임약이 부러진 채로 복용해도 괜찮나요?

    사후 피임약을 처방 받아서 먹었는데 먹기 전에 알약을 꺼내다가 두동강 나버렸어요.. 꺼내자마자 바로 먹긴 했는데 문제 없겠죠..??

    성 고민

    2026.01.05
  • 포피를 젖힌 채로 생활해도 괜찮나요?

    21살입니다. 포경수술 하지 않았고, 평상시에는 포피가 덮혀 있습니다. 손으로 포피를 젖힐 수 있고 다시 덮기 쉽습니다. 그런데 요즘 평상시에도 포피가 젖혀진 채로 귀두가 드러난 형태로 생활하고 싶어서 오랫동안 포피를 까고 생활해보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1. 수술은 하기 싫은데 포피를 까고 계속 생활해도 괜찮나요? 2. 몇시간 이상 포피를 까고 생활하면 귀두 아래쪽 가장자리 부분이 푸른색으로 변하는데 게속 포피를 까고 있어도 괜찮나요?

    성 고민

    2025.06.06
  • 상처에 이물질이 들어간채로 아물었어요

    눈썹이 붙어있는 눈썹칼에 베였는데, 깊이 베이면서 눈썹 두가닥이 상처에 들어갔어요( 착각이 아니고 두가닥 이 정말 들어감)꺼내려고 했는데 너무 깊숙히 있어서 잘 안꺼내지고 피만 더 나서 그냥 후시딘 바르고 잤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아물어있어요 워낙 깊숙히 들어간거라 빠지진 않았을거같은데 괜찮은가요?

    피부과

    2022.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