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코르정 증상 지속 시 약 변경이 필요할까요?
제가 심장 초기수축이 있는데… 콩코르정 2.5mg 먹다가 증상의 강도만 줄었지 빈도는 여전해서 5mg로 변경했는데 지금 12번정도 먹었는데 중간에 증상이 괜찮은 것 같아서 하루 거르고 먹고 하긴 했는데.. 여전히 증상이 느껴져요(목쪽에서 쿵, 1분에 1-2번 정도) 더 지켜봐야 하나요? 아니면 약을 바꾸면 어떤 약을 먹게 될까요? 선생님이 구조적인 문제가 없고 피검사도 정상이라고 하셨거든요
제가 심장 초기수축이 있는데… 콩코르정 2.5mg 먹다가 증상의 강도만 줄었지 빈도는 여전해서 5mg로 변경했는데 지금 12번정도 먹었는데 중간에 증상이 괜찮은 것 같아서 하루 거르고 먹고 하긴 했는데.. 여전히 증상이 느껴져요(목쪽에서 쿵, 1분에 1-2번 정도) 더 지켜봐야 하나요? 아니면 약을 바꾸면 어떤 약을 먹게 될까요? 선생님이 구조적인 문제가 없고 피검사도 정상이라고 하셨거든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심장 초기수축으로 콩코르정을 복용 중이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콩코르정(비소프롤롤)은 베타차단제로 심장 초기수축 증상 조절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약물 효과는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약물의 효과를 제대로 평가하기 위해서는 최소 2-4주 정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용량을 5mg으로 증량하셨지만 중간에 복용을 거르신 적이 있어 약물의 효과가 충분히 나타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심장 약은 의사와 상담 없이 임의로 복용을 중단하거나 간격을 조절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구조적인 문제가 없고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면, 약물 치료를 좀 더 꾸준히 유지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현재 약물로 증상 조절이 충분하지 않다면, 담당 의사가 다른 베타차단제나 칼슘채널차단제 등 다른 종류의 약물로 변경하거나 병용 요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용량 조절이나 변경에 대해 논의하시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기간동안 내내 질염을 달고 살았는데, 출산 후 8개월되어서도 이어지고 있는데 의사선생님께서 근본적인 치료가 중요하다고 먹는약 등은 처방안해주시고 뿌리는 질유산균 등만 처방해주시고 있어요. 병원을 바꾸는 게 좋을까요?

실습때문에 피임약으로 생리미루고 있는데 이제 3주차 먹어요 부정출혈이 2주넘게 안멈춰요 ㅠㅠ 우선 생리하면 생리통이 너무 심해서 먹고있는데 약을 전에 먹던거 먹던거라서 오늘 새로사야하는데 똑같은거 사서 먹어두될까요 머시론이에요 ㅠㅠ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어서 병원 약 처방받음 오늘 하루치 먹었는데 효과 없음 약 바꿀까 꾸준히 먹어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