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개월 아이 미열과 기침,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26개월 아이 어제 저녁 38.3도 해열제먹고 열 내라고 계속 미열만 나는중이예요. 아침.저녁으로만 간간히 기침하고 잘 놀고 수분섭취도해요. 오후부터 쳐지는지 계속 누워있을려고하고 보채는데 병원내원을 해야할까요? 아침부터 체온은 37.5도 네요
26개월 아이 어제 저녁 38.3도 해열제먹고 열 내라고 계속 미열만 나는중이예요. 아침.저녁으로만 간간히 기침하고 잘 놀고 수분섭취도해요. 오후부터 쳐지는지 계속 누워있을려고하고 보채는데 병원내원을 해야할까요? 아침부터 체온은 37.5도 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6개월 아이의 미열과 기침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현재 상황을 종합해보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오후부터 아이가 쳐지고 계속 누워있으려 하며 보채는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이 중요한 신호입니다.
미열이 지속되고 기침 증상이 동반되고 있으며, 평소보다 활동량이 줄어들고 보채는 모습을 보인다면 감염성 질환의 가능성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요.
소아과 진료를 통해 아이의 전반적인 상태를 확인하고, 현재 증상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침이 지속될 경우 폐렴이나 기관지염 같은 호흡기 질환일 가능성도 있으니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만약 아이가 숨쉬기 힘들어하거나 쌕쌕거리는 소리가 들린다면 즉시 병원으로 가셔야 하고, 체온이 38도 이상으로 다시 올라가거나 미열이 48시간 이상 지속될 때도 진료가 필요해요.
아이가 아직 어리고 컨디션 변화가 보이고 있으니, 진료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1개월아이가 3일전부터 미열인데 병원가봐야할까요? 잘때는 정상체온입니다 낮에 37.8-9 37.5이런데 원인이뭔가여ㅠㅠ

37개월 아이입니다. 5월 2일부터 기침이 심해지고 코가 막히더니 미열과 고열이 오르락 내리락 해서 해열제 교차복용 하면서 급한대로 5월 5일 처음 가는 소아과 방문해서 처방받아 약 먹였더니, 다시 열이 정상 범위로 갔다가 밤이 되니 38도가 되어 해열제 먹이고 하니 땀 엄청 나면서 한쪽은 35.8~다른 한쪽은 36.5로 체온 유지되다가, 낮엔 37.4~37.6 이었고, 다시 밤이되니 38도 라서 해열제를 먹였습니다. 5월7일 동네 소아과로 다시 가서 진료받았는데...방금 또 낮엔 정상체온이었다 오후 되서 미열되고 밤되면 38도 열이 올라 해열제 먹였네요 ㅠ 5월 2일 부터 지금까지 하루기준 37.3~ 38도 계속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 큰병원을 가야할까요? 아니면 처방받은 약을 먹이고 좀 더 지켜봐도 될까요? ㅠㅠ 첫번째 사진이 5월5일 처방 두번째 사진이 5월7일 처방된 약이에요!

미열이 계속 지속되고 기침이 계속 나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