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부상 후 테이핑하고 경기 가능할까요?
5월 6일에 왼손 약지 5월 11일에 오른손 중지 다쳤는데 왼손 약지는 다음주에 보조기 풀고 오른손 중지는 다다음주 일거 같은데 5월 30일 대회때 오른손만 테이핑 감고 뛸수 있을까요?
5월 6일에 왼손 약지 5월 11일에 오른손 중지 다쳤는데 왼손 약지는 다음주에 보조기 풀고 오른손 중지는 다다음주 일거 같은데 5월 30일 대회때 오른손만 테이핑 감고 뛸수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가락 부상으로 인해 대회 참여에 대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테이핑을 통해 부상 부위를 보호하면서 경기에 참여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담당 의료진의 판단입니다. 보조기를 제거하는 시점과 경기 참여 가능 여부는 부상의 정도와 회복 상태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테이핑을 할 경우 다음 사항들을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테이핑만으로는 완전한 보호가 어려울 수 있으며, 경기 중 재부상의 위험도 있습니다. 특히 손가락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의 경우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5월 30일 대회 참여 가능 여부는 보조기 제거 시점에 담당 의료진과 상의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의료진이 경기 참여를 허가한다면 적절한 테이핑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목요일에 새끼 손가락 인대가 늘어 나서 정형외가 가서 깁스를 하고 밖애서 뭐 할때는 테이핑을 하고 다니다가 어느 애가 책들은 무거운 가방을 돌리다가 다친 손가락을 맞아서 조금 아픈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한시간 전즈음에 일하는 곳에서 정리를 하다가 20kg 아령과 아령을 두는 프레임 사이에 새끼 손가락이 들어가면서 살이 쓸리면서 상처가 생기고 평소보다 조금 부었는데요 손가락도 정상적으로 굽혀지지만 상처부위가 많이 따갑고 아주 가금씩 통증이 있어요 단순 타박상인지 모르겠네요.. 어떻게 처치를 해야 좋을까요?

현관문? 공동현관문?거기 문에 아주 세게 찧었다고 해야하나? 암튼,,, 손가락 앞에 옆에 부분이 멍도 바로 시퍼렇게 들고 손가락도 부어오르고 빨갛고 옆에 뼈 만지면 못참을것 같이,,,, 엄청 아프고 가만이 있어도 통증이 있습니다,,, 손가락 골절가능성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