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32주, 복통으로 잦은 대변은 이상증세인가요?
32주 임산부. 하루 2~3회 가량 복통으로 인해 잦은 대변을 봅니다. 이상증세인가요?
32주 임산부. 하루 2~3회 가량 복통으로 인해 잦은 대변을 봅니다. 이상증세인가요?
임신 32주차에 복통과 잦은 대변을 경험하는 것은 임신 후반기에 자주 발생하는 소화기계의 변화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 변화와 자궁의 성장으로 인해 소화불량이나 변비, 설사와 같은 소화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그러나 복통이 심하거나 지속되는 경우, 이는 조산의 징후일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신 중기 이후에는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 장기를 압박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소화불량이나 가스 차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해진다면, 태아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고 필요한 경우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안전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시면서 상태를 관찰하시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점심때 매운 마파두부밥 섭취후 복통 및 잦은 대변
7세남아인데요 잦은 복통호소로 소아과에 가니 배뇨성통증 같다고 해서 혈액검사 대변검사 소변검사 하고왔는데 배뇨성통증은 무슨 병들을 얘기할까요??
3년 전에 잦은 복통으로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았고 기능성 소화장애를 진단 받았습니다. 진단 받은 후에도 복통으로 고생을 하였으나 최근에 들어서 큰 이유없이 더 잦은 배탈과 장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어제 조금 과식해서 소화제 먹고 배 찜질도 하고 잠을 잤음에도 오늘 일어나자마자 바로 설사하고 탈이 납니다. 또다시 검사를 받아보고 싶으나 나이가 어려서 받지 말라는 부모님의 반대와 저도 3년전과 같은 병명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복통이 너무 잦아서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뿐더러 위장약을 너무 자주 복용하여 걱정이 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