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복통
갑자기 서있기 힘들만큼 배가 아프다가도 누워만 있으면 거의 10분 내로 괜찮아져요 꽤 오래 전부터 이랬는데 왜 이러는걸까요ㅠ 식단에 문제가 있는 것 같지도 않고 특별히 아픈 곳도 없는데 이러네요 심리적인 문제일까요?..
갑자기 서있기 힘들만큼 배가 아프다가도 누워만 있으면 거의 10분 내로 괜찮아져요 꽤 오래 전부터 이랬는데 왜 이러는걸까요ㅠ 식단에 문제가 있는 것 같지도 않고 특별히 아픈 곳도 없는데 이러네요 심리적인 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배에서 꾸루룩 거리는 등의 장 운동이 활발하게 느껴지시는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과민대장증후군은 다른 질환이나 해부학적 이상 없이 대장 근육의 과민해진 수축 운동으로 인한 기능 장애로 발생하는 증상들의 총칭으로, 명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진 것이 없어요. 주요 증상으로는 주로 배변 장애, 복통, 복부팽만감, 대변 내 점액, 두통, 월경불순, 배뇨장애, 심계항진, 불안, 초조, 우울 등이 있는데요. 과민대장증후군의 치료에서는 원인이 되는 심리적 불안과 갈등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해요. 과식, 고지방식품, 담배, 커피 제한하기, 규칙적인 식사 하기, 편안한 마음 가짐 갖기, 스트레소 해소하기,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 취해주기 등이 도움이 될 수 있고 진경제, 부피형성완하제, 신경안정제 등의 약제가 보조적으로 사용될 수 있어요. 과민대장증후군이 맞는지, 다른 소화기계 질환은 아닌지 감별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3년 전에 잦은 복통으로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았고 기능성 소화장애를 진단 받았습니다. 진단 받은 후에도 복통으로 고생을 하였으나 최근에 들어서 큰 이유없이 더 잦은 배탈과 장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어제 조금 과식해서 소화제 먹고 배 찜질도 하고 잠을 잤음에도 오늘 일어나자마자 바로 설사하고 탈이 납니다. 또다시 검사를 받아보고 싶으나 나이가 어려서 받지 말라는 부모님의 반대와 저도 3년전과 같은 병명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복통이 너무 잦아서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뿐더러 위장약을 너무 자주 복용하여 걱정이 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잦은 술자리로 장염을 달고사네요 설사 복통이 잇어요 식은땀도나구요
아침에 짬뽕 먹고 나서 잦은 설사와 복통으로 겨우 버티고 있습니다ㅠㅠ 약처방 받고 오늘 바로 집으로 배송 퀵으로 라던지 가능 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