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혜부 탈장 수술 후 업무 복귀 시기는?
서혜부 탈장 수술 후 얼마나 지나야 건설 현장 업무 가능 할까요?
서혜부 탈장 수술 후 얼마나 지나야 건설 현장 업무 가능 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최소 1-2개월 정도는 피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수술 후에는 개인의 회복 속도나 수술 방법에 따라 일상 복귀 시점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긴 해요.서혜부 탈장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가 회복되기까지 시간이 꽤나 필요합니다.
특히 건설 현장 업무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힘을 많이 써야 하는 일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수술 부위에 큰 부담을 줄 수 있게 돼요.
수술을 하신 지 얼마나 되셨는지 알 수 없지만, 수술 직후에는 봉합 부위가 아직 약하기 때문에 무리하면 탈장이 다시 이루어질 수도 있고
그래서 보통 가벼운 일상생활은 수술 후 1-2주 정도 지났을 때에도 가능하지만, 체중이 실리거나 복압이 올라가는 활동은 최소 1개월 이상 지나야 한다고 보여집니다.
업무 강도가 높은 건설 현장 일은 적어도 2개월 이상 지나는 게 좋다고 보여집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탈장은 왜 생기는 걸까요? 탈장 증상과 원인, 치료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인공막서혜부탈장수술후 사타구니 정액종 제거방법이궁금

10월 말 쯤, 복부&골반 CT로 서혜부 양쪽 탈장이 나와서 한달 전 수술했습니다 수술하고 힘을 많이 쓰는 건 아니지만 몸을 움직이는 업무를 했는데요 엄청 크게 무리를 하거나 한 건 아닙니다. 수술부위 바로 윗부근에 붓기가 있었다가 최근에 조금 가라앉은 듯 한데, 수술하고나서 서혜부 인근 허벅지가 아프긴 했다가 점차 가라앉았는데 최근에도 미미한 통증이 있어 보니까 그 쪽 부위가 튀어나온 듯한? 또는 부은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살인지 아니면 부은건지 잘 모르겠어요 복부&골반 CT찍을때 대퇴탈장은 안나오나요? 만약, 그때 당시 안나왔다해도 한달만에 다른 부위 탈장이 일어날 수 있나요? 탈장수술 후 너무 힘들었어서 또 탈장일까 무섭습니다. 가능성이 있을까요? 혹 처럼 대놓고 볼록 튀어나온건 아니지만 붓기처럼 살짝 튀어나와보이긴 합니다 (y존 인근 서혜부, 대퇴탈장 일어나는 부위요.사타구니 안쪽)

초음파로도 판독이 안되고 ct를 찍어야 미세하게 나타나는 서혜부 탈장은 원래 수술 안하고 지켜보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