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혜부 탈장 수술 후 업무 복귀 시기는?
서혜부 탈장 수술 후 얼마나 지나야 건설 현장 업무 가능 할까요?
서혜부 탈장 수술 후 얼마나 지나야 건설 현장 업무 가능 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최소 1-2개월 정도는 피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수술 후에는 개인의 회복 속도나 수술 방법에 따라 일상 복귀 시점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긴 해요.서혜부 탈장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가 회복되기까지 시간이 꽤나 필요합니다.
특히 건설 현장 업무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힘을 많이 써야 하는 일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수술 부위에 큰 부담을 줄 수 있게 돼요.
수술을 하신 지 얼마나 되셨는지 알 수 없지만, 수술 직후에는 봉합 부위가 아직 약하기 때문에 무리하면 탈장이 다시 이루어질 수도 있고
그래서 보통 가벼운 일상생활은 수술 후 1-2주 정도 지났을 때에도 가능하지만, 체중이 실리거나 복압이 올라가는 활동은 최소 1개월 이상 지나야 한다고 보여집니다.
업무 강도가 높은 건설 현장 일은 적어도 2개월 이상 지나는 게 좋다고 보여집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탈장은 왜 생기는 걸까요? 탈장 증상과 원인, 치료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0월 말 쯤, 복부&골반 CT로 서혜부 양쪽 탈장이 나와서 한달 전 수술했습니다 수술하고 힘을 많이 쓰는 건 아니지만 몸을 움직이는 업무를 했는데요 엄청 크게 무리를 하거나 한 건 아닙니다. 수술부위 바로 윗부근에 붓기가 있었다가 최근에 조금 가라앉은 듯 한데, 수술하고나서 서혜부 인근 허벅지가 아프긴 했다가 점차 가라앉았는데 최근에도 미미한 통증이 있어 보니까 그 쪽 부위가 튀어나온 듯한? 또는 부은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살인지 아니면 부은건지 잘 모르겠어요 복부&골반 CT찍을때 대퇴탈장은 안나오나요? 만약, 그때 당시 안나왔다해도 한달만에 다른 부위 탈장이 일어날 수 있나요? 탈장수술 후 너무 힘들었어서 또 탈장일까 무섭습니다. 가능성이 있을까요? 혹 처럼 대놓고 볼록 튀어나온건 아니지만 붓기처럼 살짝 튀어나와보이긴 합니다 (y존 인근 서혜부, 대퇴탈장 일어나는 부위요.사타구니 안쪽)
초음파로도 판독이 안되고 ct를 찍어야 미세하게 나타나는 서혜부 탈장은 원래 수술 안하고 지켜보나요?
4개월된 아기인데 어제 양쪽 서혜부탈장수술을 하고 왔습니다 그런데 지금 뒤집기하는 시기라 깨어있는 시간에 주로 뒤집기 하며 노는데 괜찮을까요? 아님 당분간은 자제시키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