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 플라빅스 복용 중 탁센·게보린 복용 가능할까요?
뇌출혈 수술 후 아스피린, 플라빅스를 복용중인데 생리통 때문에 진통제를 먹고싶은데 탁센, 게보린 릴렉스 중 복용가능한게 있을까요?
뇌출혈 수술 후 아스피린, 플라빅스를 복용중인데 생리통 때문에 진통제를 먹고싶은데 탁센, 게보린 릴렉스 중 복용가능한게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뇌출혈 수술 후 회복 중이시면서 생리통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의 상황을 이해합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아스피린과 플라빅스는 모두 항혈소판제로 출혈을 예방하기 위해 혈액을 묽게 만드는 약물입니다. 탁센(나프록센 성분)과 게보린은 모두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항혈소판제와 함께 복용할 경우 출혈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뇌출혈 수술을 받으신 상황에서는 출혈 위험 관리가 매우 중요하므로, 어떤 진통제든 추가로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담당 의료진과 상의하셔야 합니다. 의료진은 질문자님의 수술 상태, 현재 복용 중인 약물, 그리고 출혈 위험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안전한 진통제를 추천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생리통이 심하시다면 담당 의사에게 연락하여 현재 상황에서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진통제에 대해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모친(75세)께서 월 금 혈액투석 6개월차이며 플라빅스정75mg을 드십니다 평소 신경성 두통이 있으신데 타이레놀 두알을 4시간 간격으로 드셨는데도 통증 호전이 되지 않나봅니다 GC녹십자 탁센 ㅡ 저도 플라빅스정 먹고 있고 이 탁센만이 효과를 봤습니다 그래서 모친두통에 탁센을 드시게 해도 될까해서 문의드립니다

게보린을 먹은지 6시간쯩 됏는데,,아스피린을 복용해도 되나요?

5일 전 두통때문에 탁센(초록색) 을 한알 복용하고, 1시간이 지나도 진통 효과가 없어서 게보린을 한알 더 먹었습니다 (식사 후에 먹었어요) 그리고 4시간?? 쯤 후부터 속이 엄청 쓰리기 시작했어요.. 그 증상이 5일째 낫지 않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윗배에서 타는듯한 통증과 쓰라림이 있구요 .. 두근두근하는 느낌도 들어요 ㅠㅠ 원인이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