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사용 중 두피 트러블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폼 형식의 미녹시딜 5% 바르고 있는데요. 평소에 두피열이 있는 편이라 그런지 매일 바르니 오히려 두피가 붉어지고 트러블이 생기는 것 같은데 도포를 중지해야 하나요? 아니면 바르는 횟수를 줄여야 할까요?
폼 형식의 미녹시딜 5% 바르고 있는데요. 평소에 두피열이 있는 편이라 그런지 매일 바르니 오히려 두피가 붉어지고 트러블이 생기는 것 같은데 도포를 중지해야 하나요? 아니면 바르는 횟수를 줄여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제공된 관련 질문답변 목록만으로는 미녹시딜 사용 중 두피 트러블 발생 시의 구체적인 대처법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없어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두피에 트러블이 발생하신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미녹시딜 사용 중 두피 트러블이 발생했을 때는 개인의 피부 상태와 증상의 정도에 따라 대처법이 달라질 수 있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정확한 방법입니다.
의사와 상담을 통해 현재 증상이 미녹시딜로 인한 것인지 확인하고, 사용 중단 여부나 사용 빈도 조절, 또는 다른 대안에 대해 전문적인 조언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예전엔 미녹시딜을 뿌려도 안아팠는데 어제 머리카락만 건들여도 두피 뿌리가 따갑고 그부분 만져도 아픈데 그 부분에 미녹시딜이 닿으니까 너무 따갑네요.왜 이럴까요

엉덩이에 피지낭종 수술을 받고 현재 봉합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상처 부위에 물이 접촉하면 안 된다고 하셔서 빨간 약을 바르고 방수패드를 붙이고 있었는데 패드 테이프 부분으로 피부 트러블이 생기더라구요... 간지럼이 있어도 참고 실밥을 풀기 전 까지 방수패드를 붙이고 있어야 하나요??

피부가 너무 오돌토돌해요 원래 괜찮았는데 나이아신아마이드 쓴 뒤로 좁쌀처럼 오돌토돌 올라오길래 바르지 않고 중단한지 일주일정도 되었습니다. 그 외에 다른 스킨케어 제품은 바뀐게 없고 수분관리도 잘 해주고 있는데 가라앉기는 커녕 점점 더 좁쌀(?)같은 뾰루지가 더 많이나면서 심해지고 있어요. 점점 볼 전체가 까끌거리게 심해지는데 그냥 계속 진정/재생크림만 바르면서 나아지길 기다려야될지.. 그냥 피부과 가야할지 모르겠네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