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리드와 미녹시딜 복용 효과와 용량 조절은?
피나스테리드 1년3개월째 먹고 있고 먹는 미녹시딜은 10개월째 5미리 2.5로 갈라서 3개월치씩 먹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쯤에 5미리(한) 먹어야 할지도 궁금하고 피나스테리드 카피약 (알로시아정) 먹는중인데 효과가 다 똑같은지도 궁금합니다 어떻게 파악을 해야할까요 호전이 되는지
피나스테리드 1년3개월째 먹고 있고 먹는 미녹시딜은 10개월째 5미리 2.5로 갈라서 3개월치씩 먹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쯤에 5미리(한) 먹어야 할지도 궁금하고 피나스테리드 카피약 (알로시아정) 먹는중인데 효과가 다 똑같은지도 궁금합니다 어떻게 파악을 해야할까요 호전이 되는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 치료를 위해 장기간 약물을 복용하고 계시는 상황에서 효과와 용량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피나스테리드와 미녹시딜의 병용 복용은 특별한 상호작용이 알려져 있지 않아 함께 복용이 가능합니다. 두 약물은 서로 다른 기전으로 탈모를 개선하기 때문에 상호 보완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녹시딜정은 원래 혈압 강하제로 사용되는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용량 조절이나 증량 시기는 반드시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개인의 혈압 상태, 부작용 발생 여부, 탈모 개선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피나스테리드의 경우 제네릭 의약품(카피약)도 원료 의약품과 동일한 성분과 함량을 가지고 있어 효과는 동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 효과는 개인차가 크고 장기간에 걸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효과 판정과 향후 치료 계획은 정기적인 진료를 통해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정수리 탈모같은데 30세 되어서 피나 경구용 복용 시작할려고 하는데 닥터나우로 비대면 진료로 3개월 처방 받아도 문제 없겟죠 방문해서 진료 보는게 좋은가 싶어서요 그리고 피나경구랑 뿌리는 미녹시딜 같이 사용하는게 맞나요? 처음이라서 피나경구 6개월 이상 사용하다가 뿌리는 미녹시딜도 같이 사용하는게 좋을련지 둘다 처음부터 사용하는게 좋을지 고민이네요

피나스테리드 피나온정을 복용 중인데 먹는 미녹시딜을 함께 복용하면 더 좋을까요?

40세 남성,m자 탈모로 피나계열 약을 수 년째 복용중에 있습니다. 여기에 바르는 미녹시딜, 모바렌, 비오틴정을 추가로 사용하면 개선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