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컵에 베인 상처, 병원에 가야 하나요?
유리컵에 베였는데 병원가야할까요?
유리컵에 베였는데 병원가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유리컵에 베이셔서 많이 놀라셨을 것 같습니다.
유리컵에 베인 상처의 경우,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병원 진료가 필요합니다:
특히 유리에 베인 상처는 깊이가 깊을 수 있고, 유리 파편이 남아있을 가능성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처 발생 후 24시간 이내에 봉합을 받는 것이 흉터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상처가 작고(1cm 미만), 얕으며, 출혈이 멈추고, 감염 징후가 없다면 가정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상처 상태가 불확실하거나 걱정된다면, 외과나 피부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평가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일주일전 깨진 유리컵에 손가락을 베였습니다. 현재 일주일이 지난상태인데 아물고있다는 느낌이 들지가 않습니다. 계속 영고발라주고 냅두면 아물까요?

안녕하세요 어제 새벽에 유리컵이 깨졌는데 그 조각에 긁혀서 다쳤거든요... 근데 상처부분 색이 꺼매지고 상처도 너무 깊어서 파상품일까봐 너무 무서워요. 병원을 가야할 정도의 상처일까요?

안녕하세요 어제 새벽에 유리컵이 깨졌는데 그 조각에 긁혀서 다쳤거든요... 근데 상처부분 색이 꺼매지고 상처도 너무 깊어서 파상품일까봐 너무 무서워요. 병원을 가야할 정도의 상처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