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정신과 방문 후 불면이 생길 수 있나요?
오늘 병원에서 외출 허락해서 정신과 갔다왔는데 평소 정신과 가는 병원 아니라서 잠이 안와요ㅠ
오늘 병원에서 외출 허락해서 정신과 갔다왔는데 평소 정신과 가는 병원 아니라서 잠이 안와요ㅠ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낯선 정신과 방문으로 인한 불면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는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환경이나 새로운 의료진과의 상담은 심리적 불안감이나 긴장을 유발할 수 있고, 이러한 감정들이 수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정신과 방문 자체가 심리적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평소 다니던 병원이 아닌 낯선 병원 방문은 추가적인 스트레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일시적인 불면을 경험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일시적인 불면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잠을 잘 자야만 한다는 강박을 내려놓고, 편안한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기 전 따뜻한 차를 마시거나, 가벼운 스트레칭, 심호흡 등의 이완 기법을 시도해보세요. 잠이 오지 않더라도 불을 끄고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만약 불면 증상이 지속된다면, 평소 다니시던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에게 이 상황을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요하다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 자신이 낯선 느낌이 듭니다. 스스로가 타인 같고 위화감이 듭니다. 의욕이 떨어지고 불면증이 생겼습니다. 식욕, 흥미가 당기는 게 없습니다.

요즘에 대인관계 문제로 다툼이 많고 해결 없이 계속 지내다보니 불면증도 생기도 답답하고 심장이 빨리 뛰는 거 같아요 조금망 멍 때려도 눈물이나요

제가 복용하는 정신과 약이 너무 많지는 않은지 봐주십시오.ㅠㅠ 저는 지금 22세이고 조울증/ 조증 기간/ 성욕 과다로 낯선 사람 만남/ 안 좋은 시도 여러번/ 불면증 약은 아침 : 인데놀, 리튬, 벤즈트로핀, 리페리돈, 디아제팜, 토파메이트, (펜터민은 몰래) 취침;쿠에타핀,리튬,아빌리파이,스타브론,아티반,리페리돈,자나팜,디아제팜, 벤즈트로핀, 루나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