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출혈 멎은 후 야즈 복용해야 하나요?
이주 전부터 부정출혈이 있어 산부인과에서 야즈를 처방받았고 오늘부터 먹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어제부터 부정출혈이 멎은 상태라서 약을 먹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이주 전부터 부정출혈이 있어 산부인과에서 야즈를 처방받았고 오늘부터 먹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어제부터 부정출혈이 멎은 상태라서 약을 먹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고민이 이해됩니다. 부정출혈 때문에 야즈를 처방받았는데, 복용 시작 전에 이미 출혈이 멎어서 약을 먹어야 할지 고민되시는 상황이군요.
의사가 처방해준 야즈는 부정출혈의 원인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처방된 것일 수 있습니다. 부정출혈이 일시적으로 멎었다고 해도, 그 원인이 완전히 해결된 것은 아닐 수 있어요. 따라서 증상이 사라졌더라도 처방받은 대로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구 피임약은 호르몬 균형을 조절하여 부정출혈을 포함한 여러 증상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약 복용을 시작하면 처음 3개월 동안은 신체가 적응하는 과정에서 부정출혈이 다시 나타날 수도 있지만,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안정화됩니다.
만약 약 복용에 대해 여전히 불안하시다면, 처방해주신 의사와 상담하여 현재 상황에 맞는 조언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야즈 2달 먹다가 모두 만족했으나 부정출혈 때문에 3팩 차에 야스민으로 바꿨는데 달에 생리 2번 하며 출혈이 더 심해졌고, 어지럼증, 두통, 졸도할 거 같은 느낌, 부종 및 전반적 체력 저하가 생겼습니다. 야스민 4알 남은 상태에서 중단한 지 2일차인데 갈색 피가 나오며 생리가 끝나가다, 다시 부종 동반해 생리통이 있으며 맑은 붉은 피가 나오고 있어요. 중단 3일차부터 야즈로 다시 피임약 복용하면 시작된 생리가 멎을까요?

남성호르몬 높음과 난소 나이가 40살로 너무 많은 탓에 생리를 5개월 동안 안해서 클래라정 처방 받고 흰색 약 먹는 중인데 두 세시간 만에 슈퍼롱생리대가 가득 찰만큼 피 양이 너무 많아요. 이 다음에는 야즈정을 먹기로 했는데 야즈를 먹으면 피가 멎을까요? 지금 상태는 정상인건지 궁금해요

생리 마지막날부터 야스민 복용 시작했어요 5일 복용하고 굳이 약 먹을 필요성이 없겠다 싶어서 복용 중단했는데 소변보는데 생리처럼 피가 나왔어요ㅠㅠ 어제 여성병원 갔다가 5일 복용이면 그렇게 큰 영향은 없을거라 하셨는데.. 매일 밤에 복용했었고 약 중단한지 3일차인데 출혈이 있을 수가 있는건가요? 5일밖에 복용 안 했는데...;;; 집에 야즈가 있는데 혹시 오늘부터 야즈 복용하면 출혈이 좀 멎을 수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