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차신경 고주파열응고술 후 통증 기간은?
삼차신경 고주파열응고술 하고 난뒤 얼마간 통증이 있나요?
삼차신경 고주파열응고술 하고 난뒤 얼마간 통증이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삼차신경 고주파열응고술 후 통증이 지속되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신경 관련 시술 후에는 일시적으로 통증이 증가하는 것이 일반적인 반응일 수 있습니다. 시술 과정에서 신경이 자극을 받거나 염증 반응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통증의 지속 기간은 개인의 건강 상태나 회복 속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며칠에서 일주일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차가 있어 일부분들은 더 긴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심하거나 예상보다 오래 지속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에는 시술을 받은 병원이나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평가와 치료가 필요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이 질문자님의 구체적인 상황을 평가하여 적절한 조치를 안내해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희 어머니께서 며칠 전 삼차신경 이라는 진단을 받으셨는데요..지금 몸이 불편하셔서 외출을 못하시는 상황입니다..비대면으로 약처방 가능할까요.??

얼굴에 있는 신경은 모두 삼차신경인가요

21세 남성입니다. 제가 목~얼굴 스트레칭을 너무 쎄게 한 뒤에 삼차신경에 통증은 없는데 신경 자극이 느껴져요.(통증강도가 0~10이면 0.5정도의 자극) 제가 알기로는 삼차신경통이 찌릿하는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걸로 압니다. 이거도 삼차신경통이라 할 수 있나요? 날이 가면 갈 수록 괜찮아지는데 굳이 병원 가야하나요? 검색해보니 뭐 뇌동맥이니 뇌종양이니 무서운 거만 뜨는데 아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