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을 삐끗했을 때 진통소염제 복용이 효과 있나요?
정OO • 2026.05.13
음식을먹다가이빨을삐끗한거같아요진통소염제복용하면낳나요??
기타통증
음식을먹다가이빨을삐끗한거같아요진통소염제복용하면낳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음식을 드시다가 이빨을 삐끗하셨군요.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진통소염제 복용은 이빨 관련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나프록센 성분의 소염진통제가 치통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약물들은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다만 약을 복용하기 전에 질문자님의 건강 상태나 알레르기 여부를 고려하시고, 약의 사용 설명서를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빨을 삐끗한 경우 치아나 주변 조직에 손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진통제로 일시적인 통증 완화는 가능하지만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치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는 경우에는 가능한 빨리 치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목이 부어서 삼킴통증만 있을 경유 열이 없는데 다른 약이 없을 경우 진통소염제가 효과가 있을까요?

위장장애때문에 진통소염제 빼고 복용해보려는데 괜찮을까요?

사진에 약들을 처방받았는데 위장장애가 심해서 진통소염제빼고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