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이 지속되면 병원에 다시 가야 하나요?
저번주 목요일에 학교 일체형 책상에 앉아서 수업을 듣고 난 후 왼쪽 허리에 통증이 느껴져서 금요일에 병원에 갔더니 근육이 놀란거라고 약 2일치를 처방 받았습니다. 어제 저녁부터는 약이 다 떨어졌고 통증은 그대로고 가운데랑 오른쪽도 조금씩 아파지는거같은데 병원을 다시 가야하나요?
저번주 목요일에 학교 일체형 책상에 앉아서 수업을 듣고 난 후 왼쪽 허리에 통증이 느껴져서 금요일에 병원에 갔더니 근육이 놀란거라고 약 2일치를 처방 받았습니다. 어제 저녁부터는 약이 다 떨어졌고 통증은 그대로고 가운데랑 오른쪽도 조금씩 아파지는거같은데 병원을 다시 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허리 통증이 지속되고 있어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이미 병원에서 근육 문제로 진단받고 치료를 받으셨지만, 통증이 개선되지 않고 오히려 가운데와 오른쪽으로 확산되고 있다면 병원을 다시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처방받은 약물 치료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추가적인 평가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통증의 범위가 확산되고 있다는 점도 재진료가 필요한 신호입니다.
정형외과에서 현재 상태를 다시 평가받아 보시고,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검사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통증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는 전문의의 재평가를 통해 적절한 치료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체 허리가 왜이럴까요 한 3주쯤 된것같내요... 요추 즉 엉덩이위에쪽이 엄청 아프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의 정도는 낮아졋는데 불편한 통증이 지속되고 조금만 움직여도 통증이 나타나고 서잇을때 고관절을 앞으로빼고 앞으로 숙이면 통증이.심하내요... 오래 서잇으면 발뒤꿈치가 땡기듯이 아프구요.. 병원가서 CT 를 찍어봣지만 아주경미한 허리디스크 라서 통증이 잇을정도가 아니라서 요추염좌 쪽인거같다 하셔서 약을 먹엇엇는데... 도저히 통증이 사라지지않고 같은 자리에 통증이 계속 나오내요...그러다 쉬면 괜찮아 집니다. 앉아잇을때도 괜찮고요... 자다 일어나면 조금의 통증이 있을때가 잇고 없을때가 잇어서 병원레 가봐야하나 고민이 되내요..

어제 장시간 운전후 고환쪽에 통증이 있습니다 누울때는 괜찮다가 오늘 일하면서 앉아있었더니 통증이 다시 오기시작하는데 병원을 가야할 정도인가요..?

안녕하세요 전거비랑 후거비 부분파열 곧 6주차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깁스풀고 보호대 착용한지 일주일 넘었구요 다름이 아니라 어제 저녁부터 내쪽 복사뼈가 압통도 있고 걸을때마다 통증이 있습니다 전날에 콘서트 가고 무리하게 걷긴 했습니다 어제도 외출하고 많이 걸었는데 그게 무리였던건지..저녁부터 통증이 있는데 밤까지 지속되고 있네요..병원 다시 내원하는게 나을까요..? 다음주에 도수치료도 예정되어 있는데 걱정이네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