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우선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입니다.
가임기 관계를 하셨고 피임이 없었다고 해도, 관계 후 12일, 14일, 18일에 걸쳐 여러 번 임신테스트를 하셨고 특히 14일과 18일째 첫소변 또는 비슷한 조건에서 음성이었기 때문에 임신일 가능성은 거의 없어보여요.
14일째 검사에서 6시간 후에 희미한 두 줄이 보였다고 하셨는데, 이건 판독 시간(보통 5분 이내)을 초과한 후에 나타난 선이라서 '증발선'일 가능성이 높고, 실제 임신 여부와는 무관합니다.
그래서 이 결과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돼요.
다만, 생리 예정일 전 출혈, 외음부 겉의 딱지, 가려움, 노란 냉, 잔뇨감, 빈뇨 증상은 다른 문제를 의심해봐야할 수 있겠어요.
이런 증상들은 질염, 방광염, 또는 성감염증(STD)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일 수 있거든요.
특히 소변이 시원치 않거나, 자주 마려운 느낌이 드는 건 방광염일 수 있고, 노란 냉이나 가려움, 딱지는 곰팡이성 질염, 세균성 질염, 혹은 바이러스성 감염의 가능성도 있어요.
따라서 현재 가장 필요한 건 임신 검사는 더 이상 반복하지 마시고, 산부인과에 내원해서 질염이나 성감염증, 방광염 여부를 확인하는 거예요.
증상이 계속되면 스스로 해결하기 어렵고 방치하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조기에 진료받는 게 좋겠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정확한 검진 후 치료받으시면 금방 좋아질 수 있으니 병원에 꼭 가보세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